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한스바이오메드는 전날 메디톡스와 682억4800만원 규모의 실리콘 인공유방 보형물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공급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금액은 지난해 매출의 340%고, 계약기간은 5년간이다.
이승호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한스바이오메드는 메디톡스의 브랜드, 유통망, 마케팅력 등을 활용해 국내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것"이라며 "올해 40억원, 내년 80억원, 2016년 120억원, 2017~2019년 150억원을 공급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김성재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실리콘 인공유방의 판매는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알러간 멘토 등이 양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며 "세계 주 공급사가 소수에 불과해 한스바이오메드 제품 수요 역시 충분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한스바이오메드는 페이스리프팅실에 대해서도 조만간 메디톡스와 OEM 공급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해 10월 인공유방 및 페이스리프팅실에 관한 공급계약 양해각서(MOU)를 맺은 바 있다. 페이스리프팅실은 얼굴에 노화된 주름을 없애고 피부를 회복시켜주는 제품이다.
뼈이식재 제품(DBM)에 대한 미국 시장 진출 기대감도 주가에 긍정적 요인이다. 한스바이오메드는 2012년 DBM에 대해 정형·신경외과용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올해 치과용 추가 인증도 기대되고 있다. 한스바이오메드는 현재 글로벌 의료기기와 회사와 DBM 관련 OEM 공급계약 협상을 진행 중이다. 뼈이식재 주요 판매기업은 세계에서 4개사 정도에 불과하다.
김 연구원은 "한스바이오메드의 매출 확대는 주요 과점적 제품의 품목허가 및 판권 계약이 완료될 2015년 이후 본격화될 것"이라며 "한스바이오메드의 2014년 주가는 주요 상업화 이벤트를 선반영해 양호한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우리투자증권은 한스바이오메드의 2014년(9월 결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보다 50.4%와 88.2% 증가한 301억원, 77억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봤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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