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금액 전액보상" 카드사 말 들어보니…개인정보유출 확인방법은?

입력 2014-01-20 16:23   수정 2014-01-20 17:24

롯데카드·국민은행 등 카드사 정보 유출 확인 방법

개인정보 유출사고에 KB국민카드·국민은행·롯데카드·NH농협카드 등 카드사 및 은행 측이 사과를 전했다.

20일 KB국민카드(심재오 사장)·롯데카드(박상훈 사장)NH농협카드(손경익 분사장)는 기자회견을 통해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대책을 발표했다.

카드사들은 "카드 부정 사용을 인지하고 신고를 하면 60일 이전 부정사용에 대해서 보상하겠다"며 "정보 유출로 인한 카드 위·변조 피해에 대해서는 정해진 보상 기간에도 불구하고 카드사가 전적으로 책임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객들은 개인정보 유출 확인방법에 큰 관심을 보였다. KB국민카드·국민은행·롯데카드·NH농협카드 등 카드사 및 은행 개인정보 유출 확인 방법 과정에서 또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있어 고객들은 불안한 마음을 보였다.

이에 누리꾼들은 "롯데카드·국민은행 등 카드사 정보 유출 확인 방법, 카드는 어떻게 해야하지", "롯데카드·국민은행 등 카드사 정보 유출 확인 방법, 정말 답답하네", "롯데카드·국민은행 등 카드사 정보 유출 확인 방법, 2차 유출되면 어쩌려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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