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드롭탑(DROPTOP, 대표 정유성, www.cafedroptop.com)은 ‘자몽차’와 ‘한라봉차’가 출시된 지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이 각 1만 잔을 넘으며 월평균 75% 이상의 판매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지난 11월 매출은 10월 대비 약 120% 가까이 상승하며 높아진 과일차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는 것.
드롭탑 마케팅 관계자는 11월부터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고, 중국발 미세먼지 경보가 수시로 발효되면서 감기와 호흡기 질환 예방에 좋은 음료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 판매율이 급증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카페 드롭탑은 지난해 10월 ‘지친 몸과 마음을 어루만져 줄 수 있는 따뜻한 차 한잔, 휴(休)’라는 컨셉으로 ‘자몽차’, ‘한라봉차’, ‘사과차’ 등 과일차 3종을 출시했다.
과일차 3종은 자몽, 한라봉, 사과를 재료로 해 맛과 건강은 물론, 힐빙(힐링+웰빙) 트렌드에 맞추어 개발됐다. 한라봉차의 경우 출시 이후 3개월 누적 판매량이 1만850잔, 자몽차는 1만1085잔이 판매돼 특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라봉차’는 청정섬 제주에서 자란 한라봉을 사용해 당절임한 과즙과 과육을 뜨거운 물에 녹여 제공하는 메뉴로 상큼달콤한 맛과 함께 한라봉 특유의 향을 강조했다. 한라봉은 비타민C와 함께 강력한 항산화제로 알려진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과 감기예방에 좋으며 낮은 열량으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다.
‘자몽차’는 자몽 특유의 달콤 씁쓸한 맛이 강조된 차로 자몽 과육의 주황빛을 차 한잔에 고스란히 담았다. 자몽은 풍부한 비타민C와 구연산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고, 인슐린 분비를 억제시켜 당 과다 섭취를 방지해 주어 최근 슈퍼푸드로 각광 받고 있다.
드롭탑 관계자는 “추운 날씨와 중국발 미세먼지 등으로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 비염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데 과일차는 체온을 유지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줘 본격적인 겨울을 맞아 판매량이 급속하게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면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과일차 매출이 눈에 띄게 상승하면서 매장 전체 매출 상승을 주도해 과일차에 대한 가맹점주들의 반응도 좋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