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는 28일 지난해 글로벌 연결실적 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100.3% 증가한 7조6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12.2% 늘어난 1조310억원을 달성했다.
프리미엄 초고성능 타이어(UHPT: Ultra High Performance Tire) 매출액이 전년 대비 3.4% 증가한 전체 매출액의 26.5%를 차지하며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특히 중국과 유럽시장에서의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이 각각 전년 대비 13.6%, 12.9% 증가하며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메르세데스-벤츠의 신형 S-Class, BMW 5시리즈, BMW X5 등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한국타이어는 올해 신축중앙연구소 및 선진 시장의 주요 거점인 미국 신공장을 착공해 성장세를 지속할 방침이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및 생산능력 확대로 영업이익 1조원 돌파라는 의미 있는 성장을 거둘 수 있었다”며 “향후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 및 브랜드 가치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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