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 라인 232%↑ 네이버 4분기 영업이익 1543억

입력 2014-02-06 09:19   수정 2014-02-06 21:43

<p>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2013년 4분기에 라인 등 글로벌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매출 6411억 원, 영업이익 1543억 원, 당기순이익 464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p> <p>4분기에는 라인 등 글로벌 매출이 성장을 견인했다. 라인 매출은 전세계 신규 가입자 확대 및 서비스 강화로 전년동기 대비 232.2% 성장한 1369억 원으로 집계됐다.</p> <p>검색광고는 모바일 매출 기여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6.2%, 전분기 대비 9.1% 증가한 3626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p> <p>디스플레이광고는 전분기 대비 23.4% 증가한 889억 원의 매출을 올렸고, 기타 매출은 총 526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9.4% 상승했다.</p> <p>당기순이익은 영업외비용에 공정위 동의의결 방안에 따른 충당부채에 대한 기부금 1000억 원이 일시 반영됨에 따라 하락했다.</p> <p>네이버 김상헌 대표는 '글로벌 시장 속 라인의 선전이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며 '앞으로 해외 시장을 무대로 더 큰 성장세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p> <p>
한편, 연간 실적은 매출 2조 3120억 원, 영업이익 5241억 원을 기록했고, 매출원별로는 각각 검색광고 1조 3519억 원, 라인 4542억 원, 디스플레이 광고 3235억 원, 기타 1823억 원으로 집계됐다.

한편 매출 인식방식 변경 등의 사유로 8월 1일부터 라인 매출을 순매출 기준으로 적용했다. 기존의 총매출 기준으로 라인 매출은 전분기 대비 18.4% 성장한 213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네이버 '밴드'도 게임서비스 '카카오 붙어보자'
네이버 모바일게임 플랫폼 군침 '카톡 비켜라'
'네이버 모바일게임 플랫폼' 생태계 확 바꿀까?
모바일 게임 '대박 마케팅' 있다? 없다?
대만에 '라인 캐릭터 테마 전시회' 개최, 인기폭발!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