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브랜드 인지도 조사는 컨슈머리포트 연구 센터에서 지난해 12월6일부터 15일까지 실시한 전국 무작위 전화 설문 조사 결과 중, 한 대 이상의 차를 소유한 가정에 거주하는 1578명의 성인에게서 수집한 데이터를 종합하여 점수를 매긴 것이다.
도요타의 브랜드 인지도 점수는 지난해보다 12점 상승한 145점으로, 특히 품질, 가치, 연료효율의 항목에서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컨슈머리포트는 이번 조사결과를 통해 소비자가 신차 구입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7가지 항목에 대한 순위를 발표했다. 7가지 항목은 품질(90%), 안전(88%), 성능(83%), 가치(82%), 연료효율(81%), 디자인/스타일(70%), 기술/혁신(68%)의 순으로 나타났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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