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2013년 매출 1조 6386억원 '43% 껑충!'

입력 2014-02-13 16:38   수정 2014-02-14 17:41

<p>글로벌 온라인 게임업체 넥슨 일본법인(이하 넥슨) (3659. 도쿄증권거래소 1부)은 13일 자사의 201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연결기준)을 발표했다.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345억 엔을 달성했으며,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43% 증가한 1,553억 엔을 기록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6% 감소한 3억 3천만 엔이며, 연간 영업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한 507억 엔을 기록했다.

4분기 지역별 매출 비중은 중국이 121억 엔으로 3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어 한국(34%), 일본(24%), 북미, 유럽 및 기타지역(7%) 순이다.

넥슨 최승우 대표는 '2013년도는 많은 성과를 달성한 해였다'며 '중국에서는 '던전앤파이터'가 상위 매출 타이틀로서의 지위를 유지했으며, 한국에서는 신작 및 기존 타이틀의 흥행에 힘입어 주목할만한 성장을 거뒀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과 서구지역은 아쉬운 성과를 거뒀지만, 현지의 유망한 게임 개발사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며 장기적인 사업 전략에 이바지 할 다양한 사업 제휴를 추진했다'고 말했다. 더불어, '금일 발표한 바와 같이 새로 선임된 경영진들이 전 세계 시장을 기반으로 한 넥슨의 비즈니스를 더욱 성장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넥슨의 2013년 4분기 및 연간 재무성과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 IR 웹사이트(http://ir.nexon.co.j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육해공 넘나드는 '캔디코스터 for Kakao' 첫 출격~!
'액션토너먼트' 던파 대장전 '왕의 귀환' 결승 진출!
네온스튜디오 첫 타이틀 '구운몽', '여심 잡겠다!'
넥슨, 사랑 가득 다채로운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도타2 NSL 시즌3 결승, GOM eXP가 커피 쏜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