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제휴를 통해 한화생명은 행정공제회의 복지몰에 한화생명 보험몰을 설치, 지방공무원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온·오프라인 상품을 모두 취급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24만여 행정공제회 회원들이 쉽게 보험을 접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 행정공제회 회원들은 보험몰을 통해 설계사를 통한 상담을 신청하거나 온라인 보험상품에 직접 가입할 수 있게 된다.
보험서비스 이외에도 한화생명은 선진금융노하우를 바탕으로 행정공제회 회원들에게 은퇴설계를 위한 재테크상담, 건강검진, CS관련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행정공제회는 각 지방자치단체에 양사간의 협약 내용을 안내,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한화생명은 행정공제회의 주요 회원인 지방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영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동필 한화생명 마케팅실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지방공무원들에게 한화생명의 우수한 금융서비스를 알리는 기회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영업기반을 넓혀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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