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브랜드 톱50'에 삼성전자 1위·현대차 2위

입력 2014-02-20 09:53  

[ 김정훈 기자 ] 브랜드 컨설팅그룹 인터브랜드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4'에서 삼성전자(1위) 현대차(2위) 기아차(3위) SKT(4위) 포스코(5위)가 최상위 5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0일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전년 대비 23% 성장한 45조7408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했으며, 현대차도 23% 성장한 10조3976억원을 기록했다. 이어 기아차(5조4367억원)가 18%, SKT(4조4520억원) 4% 포스코(2조8799억원) 5% 각각 성장했다.

상위 5대 브랜드 가치는 총 68조9071억원으로 전체 50대 브랜드 가치 총액(116조9337억원) 중 59%를 차지했다. 이중 삼성전자가 전체 차지하는 비중만 약 40%에 달했다.

이들 5대 브랜드 가치는 인터브랜드 일본법인이 발표한 일본의 상위 5대 브랜드가치(86조8791억원)의 79%를 상회했다고 인터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지난해 세계 100대 브랜드로 선정된 삼성전자, 현대차, 기아차 브랜드의 가치 총액은 전년 대비 22.47% 증가한 61조5751억원으로 전체 50대 브랜드에서 52.66%를 차지했다.

분야별로 자동차는 전년 대비 21% 성장했으며, 전자·통신과 유통도 각각 20%, 15% 증가했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