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취업-후진학 재직자 전형은 맞춤형 고등학교 또는 같은 시행령 91조 제1항에 따라 특성화고등학교 중 자연현장 실습 등 체험위주의 교육을 전문으로 실시하는 고등학교를 제외한 학교를 졸업한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성화(전문계) 고등학교/마이스터 고등학교 졸업자 및 종합고등학교(상업고, 공업고) 내 특성화 계열 졸업자 중 산업체에서 3년 이상 재직하거나 현재는 무직이나 3년 이상의 산업체 재직경력이 있고 현재 재직 예정인 사람은 별다른 시험, 면접 없이 서류평가 만으로 입학이 가능하다. 지원 가능학과는 회계학과, 제어로봇학과, 기계자동차공학부 총 세 개 학과로 각각 20명, 22명, 23명을 정원으로 하고 있다.
원서 접수일 마감은 오는 23일 일요일 오후 6시까지로 인터넷 사이트 유웨이어플라이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지원 시에는 △고등학교(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증명서 1부 △학교생활기록부사본 1부 △재직증명서 1부 △경력증명서 1부 △취업예정증명서 1부 (원서접수일 현재 무직이나, 향후 취업이 확정된 예정자에 한함)를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한다.
인터넷 접수 시에는 본인 또는 대리인이 할 수 있으나 입력의 착오, 누락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이며 입학원서 등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입학이 취소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군산대학교 LINC 측 관계자는 "현재 군산대학교는 기업과의 적극적인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해 호남권 제일의 산학협력 최우수 대학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하며 "선취업후진학 재직자 전형은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가능하게 해 근로자들의 학습욕구를 충족시켜 줄 것"이라고 전했다.
LINC 선취업후진학 재직자 전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산대학교 입학홈페이지) 또는 입학관리과, LINC 사업단 후진학지원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