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을 사듯 공간을 살 수 있고, 고객의 스타일에 맞는 공간을 찾아주는 곳. '리우디자인 열린쇼룸'이 2014년 경향하우징페어에서 가장 많은 방문객의 발길을 사로잡는 부스로 주목 받고 있다.
공간을 패키지화해서 판매하고 인테리어 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불편을 해소해주는 색다른 시스템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것. ㈜리우크리에이티브는 대한민국의 모두에게 제대로 된 삶의 공간을 제공하겠다는 이념 아래 지금까지의 업계와는 다른 혁신적인 공간패키지로 고객은 물론 업계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국내 최초 공간을 패키지로 판매
리우디자인에 가면 자신에게 맞는 공간스타일을 고를 수 있다. 침실, 서재, 자녀방, 거실의 공간이 모던, 내추럴, 클래식 등 스타일별로 갖춰져 있고 고객은 마음에 드는 공간을 통째로 살 수 있다.
리우디자인이 등장하기 전까지는 인테리어라고 하면 마루, 창문, 벽지, 가구 등 공간을 구성하는 제품을 찾기 위해 발품 팔며 이곳 저곳을 직접 찾고 구성해야했다. 각각의 제품을 구매할 때 드는 비용 역시 만만치 않다. 하지만 열린쇼룸에서는 전문가가 컨셉에 맞춰 디자인한 멋진 공간을 소비자는 그대로 집에 적용할 수 있고, 자신의 취향에 맞춰 제품과 컬러를 선택 후 마음에 드는 공간을 살 수 있다.
리우디자인 측은 "가격적인 부담 역시 낮췄다. 공간을 패키지로 산다라는 장점과 유통구조를 축소시킨 전략으로 고객은 부담이 적은 가격에 좋은 제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공간을 구성하는 최고의 제품
리우디자인은 '친환경', '우수디자인', '인간친화적 제품'을 지향한다. 고객에게 제대로 된 공간을 제공 하려면 좋은 제품이 우선이 되어야 한다는 철학 아래 리우디자인의 열린쇼룸은 천연디자인마루, 천연 월페이퍼(벽지), 디자인우든셔터, 윈도우, 소파, 침대, 패널 등 친환경 우수디자인 제품들이 공간을 구성한다. 고객에겐 예쁘고 살고 싶은 디자인적 공간도 중요하지만 소재 자체가 좋은 공간도 매우 중요한데, 열린쇼룸을 방문하는 것 만으로도 이 두 가지 장점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다.
△고객 및 우수제휴사의 적극 활용
리우디자인 측은 "고객들은 공간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을 반가워한다. 또한 각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었을 땐 디자인적인 면이나 친환경소재 등에 있어 큰 만족을 표현한다"며 "열린쇼룸을 방문한 고객이 지인을 추천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우수제휴사 역시 고객을 적극적으로 모시고 온다"고 말한다.
벽지는 어떤 스타일이 좋은지, 마루는 어떤 느낌인지, 패널로 공간에 어떻게 포인트를 주는지 등 전체적인 분위기를 고객에게 직접 선보이며 만족시키는 리우디자인 만의 공간컨설팅 전략이 그 어떤 마케팅 효과를 만들어 낸 것이다.
△인테리어 할 때 반드시 가봐야 할 곳
리우디자인의 열린쇼룸에서는 인테리어적인 감각은 물론 시장 가격대의 확인, 올바른 제품소재의 확인 등 인테리어에 대한 제대로 된 눈높이를 갖출 수 있다. 고객이 무엇을 고민하고 어떤 의문을 갖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전문가인 '쇼룸매니저'의 친절한 안내를 받아볼 수 있다. 특히 리모델링을 계획하고 있다면, 열린쇼룸을 방문해보자. 리우디자인 측은 "고객이 공간을 선택하면 모든 절차는 본사가 책임을 지고 끝까지 관리해준다. 인테리어는 번거롭고, 부담스러운 것이라는 편견이 사라질 것"이라고 전했다.
△고객 가까이 열려있는 쇼룸
열린쇼룸은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라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다. 열린쇼룸의 목적은 고객에게 제대로 된 정보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리우디자인은 이런 혜택의 공간을 고객이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도록 각 지역의 중심거점에 오픈했다. 현재 목동, 분당, 평촌, 강남, 부산, 부천에 열린쇼룸이 자리하고 있는데 향후 전국 20여 개로 그 수를 늘려갈 예정이다. 현재 열린쇼룸은 휴일 없이 운영 중이다.
한편, 리우의 모든 제품은 지역 내 우수제휴점 단일유통만 가능하다. 제품 관련 상담과 제휴점 가입안내 관련사항은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