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외부 메이저 브랜드와 디지털 스토리텔링 방식 이벤트 펼쳐
온라인 셀렉트샵 29CM가 매달 외부 메이저 브랜드와 새로운 방식의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프라인 론칭 행사의 콘셉트를 차용한 온라인 프리젠테이션(이하 PT)가 그것.
29CM는 그동안 각 브랜드들이 신제품을 출시하는 시점에 맞춰 해당 브랜드의 협력사 또는 관계사를 초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PT를 실시해왔다. 기존 브랜드들이 새로운 제품이나 콘텐츠를 선보이고 시연하는 오프라인 행사의 틀을 온라인에 구현한 PT라는 점에서 누리꾼들의 눈길을 사로잡아왔다.
29CM의 온라인 PT는 새로운 상품이나 콘텐츠를 29CM 온라인 사이트 안에서 보여주고, 고객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왔다. 르크루제, 후지필름, 인케이스, 캐스키드슨, 폴러스터프 등 트렌드를 주도하는 개성 강한 브랜드들이 29CM의 온라인 PT에 참여했다. 이처럼 '멋지고 착하고 엉뚱한(GOODY, HEART, WACKY)' 브랜드들과의 온라인 PT를 진행하며 쌓아온 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 상반기 온라인PT 라인업 구성은 이미 완료된 상태라고.
이번 2월 온라인PT의 주인공은 슈즈 브랜드 탐스(TOMS)다. 탐스는 소비자가 신발 한 켤레를 구매할 때마다 신발이 없는 개발도상국 아이들에게 한 켤레의 신발을 기부하는 'One for One' 기부를 전개하고 있다. 이처럼 이미 남다른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주목을 받아온 탐스가 29CM의 온라인PT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소개가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온라인PT에서는 탐스의 'One for One' 기부 외에도 탐스의 브랜드 스토리와 함께 '팝업 스토어'와 '럭키 드로우' 이벤트 같은 다양한 채널도 소개된다.
29CM.PT(with. TOMS)의 팝업스토어에서는 탐스의 2014년 봄 컬렉션 25종과 프리미엄 라인 13종이 소개될 예정이다. 모든 구매고객에게 탐스 로고가 들어있는 에코백을 증정하고 20만 원 이상 구매한 경우나 탐스 플러스 구매 고객에게는 탐스 담요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PT에 참여한 고객이 럭키 드로우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3명에게 20만 원 상당의 탐스 선글라스를 선물할 계획이다.
한편, 29CM는 지난 1월 ios 버전의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며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 내에서 1위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더불어 앱스토어에서 배스트 앱으로 선정되기까지 했다. 29CM는 올 6월 중순까지 풀 버전 iOS와 안드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계획 중이다.
29CM 관계자는 "앞으로도 29CM는 다양한 브랜드들의 내제된 가치와 스토리를 잘 전달하기 위해 차별화된 디지털 스토리텔링을 꾸준히 선보여 경쟁력 있는 미디어 커머스 브랜드로 계속 전진하겠다"고 전했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