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송희 기자] 부활 김태원과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 그룹 하우스룰즈가 ‘Korean Fantasy-Arirang’를 전세계에 배포한다.
3월6일 서경덕 교수는 “2년 전 아리랑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 된 이후 세계인들이 아리랑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며 “K팝이 전 세계에 널리 알려지고 있는 지금 우리의 아리랑을 홍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고 전했다.
이번 곡을 작곡한 하우스룰즈는 “대한민국의 전통 아리랑 음계를 서양의 최신 전자음악 기술로 재탄생시킨 ‘일렉트로닉 연주곡’으로 만들어 서양인들이 보다 친숙하게 아리랑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곡의 기타 솔로연주를 재능기부 한 김태원은 “이젠 듣는 음악도 중요하지만 보는음악, 즉 뮤직비디오도 중요한 시대다. 우리 아리랑 멜로디에 우리의 색깔을 잘 입혀 곧 뮤직비디오도 제작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이 소식을 접한 신개념 소셜 기부 캠페인 회사 ‘위제너레이션’에서 네티즌들이 함께 기부하고 함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아리랑 뮤직비디오 캠페인’을 벌여 제작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네티즌들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액 기부에 동참하면 4월중 뮤직비디오 제작에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기부자들을 위한 미니 콘서트를 개최하여 5월초 무료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오픈 할 예정이다.
이에 서 교수는 “이번에 재탄생한 아리랑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 80여개국 주요 인기 음악 프로그램에 CD로 전달 할 예정이며 유튜브를 통해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전 세계에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다”고 전했다.
김태원 서경덕 하우스룰즈 ‘아리랑’ 소식에 네티즌들은 “김태원 서경덕 하우스룰즈 진짜 대단하다” “듣기만 해도 자랑스러워요. 김태원 서경덕 하우스룰즈 파이팅” “김태원 서경덕 하우스룰즈 소식 들으니 괜히 울컥 하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서 교수는 뉴욕 타임스스퀘어 아리랑 영상광고를 시작으로 런던 피카딜리서커스 등 전 세계 주요 전광판에 아리랑 광고를 올려왔고 특히 월스트리트저널 1면에 네티즌들과 함께 아리랑 광고를 게재해 큰 화제를 모았다. (사진제공: 서경덕 교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수현 ‘어벤져스2’ 출연 확정, LA 레드카펫 선다
▶ 김민지, SBS 퇴사…박지성과 본격 결혼 준비 돌입? ‘눈길’
▶ ‘별그대’ 김수현 “천송이 같은 여자친구, 피곤할 것 같기도…”
▶ ‘쓰리데이즈’ 박유천-손현주 ‘미드급’ 스케일, 자랑할 만하네요
▶ 김우빈 ‘사남일녀’ 출연 확정, 첫 리얼리티 예능에 ‘기대감 증폭’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