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xury & Style
'패션계 퍼스트레이디' 캐롤리나 헤레라가 2001년 딸과 함께 론칭
'별에서 온 그대' 전지현의 옷…젊은 여성들 사이 인기
올 봄·여름 컬렉션…1970년대 '섹시 룩' 재현
여성복, 통넓은 바지에 허리선 올라간 스커트
드레스 140만~190만원, 스커트 50만~118만원, 가방 110만~180만원
남성복, 파랑 흰색 회색톤에 리넨·코튼소재 활용
재킷 70만~110만원, 신발 33만~66만원
[ 임현우 기자 ] “나는 오늘을 살아가는 여성들이 스스로 자신감 있고, 현대적이며, 특히 아름답다고 느끼도록 해야 할 책무를 갖고 있다.”
올해 일흔다섯의 나이에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디자이너 캐롤리나 헤레라는 디자이너로서의 사명감을 이렇게 표현했다. 그에게는 ‘패션계의 퍼스트레이디’라는 수식어가 따라붙는다. 헤레라는 1981년 미국 뉴욕에서 첫 패션쇼를 연 이후 현대적 감각으로 여성적 아름다움을 나타내는 작품들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
여성들은 결혼식이나 파티 등 특별한 장소에서 자신의 맵시를 한껏 뽐낼 수 있는 의상을 갖고 싶어한다. 이런 여성들의 심리를 꿰뚫고 있는 그는 웨딩드레스와 레드카펫 드레스 분야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미국 케네디가의 딸 캐럴라인 케네디의 웨딩드레스, 영화 ‘트와일라잇’에서 크리스틴 스튜어트가 입은 웨딩드레스 등이 대표작이다.
헤레라는 한국과도 인연이 깊다. 2011년 봄·여름 패션쇼에서 한복의 저고리, 옷고름, 갓 등에서 영감을 얻은 옷을 선보여 국내 패션계를 긴장시켰다. 당시 헤레라는 “한국의 옛 의상들을 통해 새로운 아름다움과 심오함을 접하게 됐다”며 한복에 대해 큰 애착을 보였다.
2001년 그는 패션쇼 무대를 넘어서 ‘생활 속의 옷’을 지향하며 ‘CH 캐롤리나 헤레라’ 브랜드를 내놓았다. 맨해튼 특유의 시크한 분위기를 잘 표현했다는 평가와 함께 104개국에 진출하며 큰 성공을 거뒀다. 2012년 서울 청담동에 아시아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며 한국에도 상륙했다.
CH는 요즘 젊은 여성 사이에서 ‘신흥 명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전지현이 입고 나온 이후 인기에 불이 붙었다. 지난해 12월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입점했고, 에비뉴엘과 잠실 롯데월드타워 명품관에도 들어갈 예정이다.
헤레라는 자신의 브랜드에 대해 “아주 특별한 아름다움을 전제로, 입는 사람이 편하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옷을 만들고자 했다”고 설명한다. CH의 올 봄·여름 여성복 신상품은 1970년대 미국 ‘LA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았다. 통 넓은 바지, 허리선이 쭉 올라간 스커트, 화려한 꽃무늬, 아이보리부터 빨강까지 다채로운 색상 조합 등을 통해 당시의 세련된 섹시 룩을 재현했다.
남성복 신상품은 차분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요즘 유행하는 파랑, 자홍, 흰색과 여러 가지 회색 톤을 사용했다. 리넨(마)과 코튼(면)을 자유자재로 활용해 클래식한 남자의 매력을 강조했다. 가방으로는 케이트 모스, 케이티 홈스, 에바 맨데스 등 해외 유명 여배우들이 들었던 ‘마트로시카 백’이 유명하다.
헤레라는 2004년 미국 패션디자이너협회(CFDA)에서 올해의 여성복 디자이너로 선정됐고, 2008년에는 제프리 빈 공로상을 받았다. 디자인을 전공하는 대학원생들을 위한 멘토를 자청하고, 미국 암협회 등의 친선대사직을 맡는 등 외부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패션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에게 그는 이렇게 강조한다. “언제나 시야를 열어둬야 한다. 열려 있는 그 문으로 아름다움이 당신을 찾아올 것이다.”
헤레라가 딸과 함께 만드는 CH는 디자이너의 명성에 비해 가격대는 높지 않은 편이다. 여성 드레스가 140만~190만원, 스커트는 50만~118만원, 가방은 110만~180만원 선이고 남성용은 재킷 70만~110만원, 신발 33만~66만원 정도다. 방재원 롯데백화점 선임상품기획자(CMD)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춘 뉴 럭셔리 브랜드로 남들과 차별화된 스타일을 원하는 젊은층에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패션계 퍼스트레이디' 캐롤리나 헤레라가 2001년 딸과 함께 론칭
'별에서 온 그대' 전지현의 옷…젊은 여성들 사이 인기
올 봄·여름 컬렉션…1970년대 '섹시 룩' 재현
여성복, 통넓은 바지에 허리선 올라간 스커트
드레스 140만~190만원, 스커트 50만~118만원, 가방 110만~180만원
남성복, 파랑 흰색 회색톤에 리넨·코튼소재 활용
재킷 70만~110만원, 신발 33만~66만원
[ 임현우 기자 ] “나는 오늘을 살아가는 여성들이 스스로 자신감 있고, 현대적이며, 특히 아름답다고 느끼도록 해야 할 책무를 갖고 있다.”
올해 일흔다섯의 나이에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디자이너 캐롤리나 헤레라는 디자이너로서의 사명감을 이렇게 표현했다. 그에게는 ‘패션계의 퍼스트레이디’라는 수식어가 따라붙는다. 헤레라는 1981년 미국 뉴욕에서 첫 패션쇼를 연 이후 현대적 감각으로 여성적 아름다움을 나타내는 작품들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
여성들은 결혼식이나 파티 등 특별한 장소에서 자신의 맵시를 한껏 뽐낼 수 있는 의상을 갖고 싶어한다. 이런 여성들의 심리를 꿰뚫고 있는 그는 웨딩드레스와 레드카펫 드레스 분야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미국 케네디가의 딸 캐럴라인 케네디의 웨딩드레스, 영화 ‘트와일라잇’에서 크리스틴 스튜어트가 입은 웨딩드레스 등이 대표작이다.
헤레라는 한국과도 인연이 깊다. 2011년 봄·여름 패션쇼에서 한복의 저고리, 옷고름, 갓 등에서 영감을 얻은 옷을 선보여 국내 패션계를 긴장시켰다. 당시 헤레라는 “한국의 옛 의상들을 통해 새로운 아름다움과 심오함을 접하게 됐다”며 한복에 대해 큰 애착을 보였다.
2001년 그는 패션쇼 무대를 넘어서 ‘생활 속의 옷’을 지향하며 ‘CH 캐롤리나 헤레라’ 브랜드를 내놓았다. 맨해튼 특유의 시크한 분위기를 잘 표현했다는 평가와 함께 104개국에 진출하며 큰 성공을 거뒀다. 2012년 서울 청담동에 아시아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며 한국에도 상륙했다.
CH는 요즘 젊은 여성 사이에서 ‘신흥 명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전지현이 입고 나온 이후 인기에 불이 붙었다. 지난해 12월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입점했고, 에비뉴엘과 잠실 롯데월드타워 명품관에도 들어갈 예정이다.
헤레라는 자신의 브랜드에 대해 “아주 특별한 아름다움을 전제로, 입는 사람이 편하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옷을 만들고자 했다”고 설명한다. CH의 올 봄·여름 여성복 신상품은 1970년대 미국 ‘LA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았다. 통 넓은 바지, 허리선이 쭉 올라간 스커트, 화려한 꽃무늬, 아이보리부터 빨강까지 다채로운 색상 조합 등을 통해 당시의 세련된 섹시 룩을 재현했다.
남성복 신상품은 차분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요즘 유행하는 파랑, 자홍, 흰색과 여러 가지 회색 톤을 사용했다. 리넨(마)과 코튼(면)을 자유자재로 활용해 클래식한 남자의 매력을 강조했다. 가방으로는 케이트 모스, 케이티 홈스, 에바 맨데스 등 해외 유명 여배우들이 들었던 ‘마트로시카 백’이 유명하다.
헤레라는 2004년 미국 패션디자이너협회(CFDA)에서 올해의 여성복 디자이너로 선정됐고, 2008년에는 제프리 빈 공로상을 받았다. 디자인을 전공하는 대학원생들을 위한 멘토를 자청하고, 미국 암협회 등의 친선대사직을 맡는 등 외부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패션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에게 그는 이렇게 강조한다. “언제나 시야를 열어둬야 한다. 열려 있는 그 문으로 아름다움이 당신을 찾아올 것이다.”
헤레라가 딸과 함께 만드는 CH는 디자이너의 명성에 비해 가격대는 높지 않은 편이다. 여성 드레스가 140만~190만원, 스커트는 50만~118만원, 가방은 110만~180만원 선이고 남성용은 재킷 70만~110만원, 신발 33만~66만원 정도다. 방재원 롯데백화점 선임상품기획자(CMD)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춘 뉴 럭셔리 브랜드로 남들과 차별화된 스타일을 원하는 젊은층에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