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는 지난 1일부터 16일까지 스텝박스·헬스사이클 등 실내 운동용품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보다 23%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반면 자전거와 줄넘기 등 야외 운동 기구 판매량은 6% 늘어나는 데 그쳤다. 최근 고강도의 동작을 반복하는 '타바타 운동'이 화제를 모으면서 요가 매트·요가복·실내 운동화 등에도 수요가 몰리고 있는 추세다.
인터파크의 3월 요가매트 판매량은 작년동기 대비 39%, 요가복은 15% 각각 증가했다. 같은 기간 G마켓의 헬스사이클 판매량은 67%, 스텝퍼는 24%, 요가매트는 19% 각각 늘어났다.
옥션의 실내 헬스 기구 판매는 15% 늘었다.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거꾸리' 판매는 50%, 유산소 운동에 도움이 되는 '스탭퍼-보디슬랜더'는 55%, '헬스싸이클'은 85% 각각 증가했다.
AK몰의 3월 실외 운동 기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 늘어나는 데 머문 반면 실내 운동 기구 매출은 30.2% 신장했다.
이지은 인터파크 쇼핑 스포츠레저팀 상품기획자(MD)는 "실내 운동 기구 판매는 야외 활동이 어려운 겨울철에 가장 많이 이뤄진다"며 "그러나 올해에는 미세먼지와 황사 영향으로 봄철에도 실내 운동기구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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