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가 밝힌 3월 17~18일 이틀 동안 판매 계좌 수는 약 2만7000개로, HMC투자증권이 금융권(은행, 보험, 증권 등) 전체 실적 중에 4분의 1 이상을 판매하면서 초기 시장을 선점한 것으로 나타났다.
HMC투자증권은 최근 금융시장의 불황이 이어지고 있지만, 장기고객 확보를 위해 지난 1월부터 전사적인 프리 마케팅을 실시했다.
가입대상 자격조건인 총 급여 5000만원 이하의 ‘2030세대 및 직장인’ 고객들이 미래의 주요 고객으로성장할 것으로 판단, 전사적으로 3만여명의 대상 고객을 사전 확보하고, ‘절세 및 재테크’를 주제로 100여 차례의 고객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사전 마케팅을 전개했다.
이와 더불어 고객의 안정적 수익 기여를 목표로, 운용사 별로 장기적 성과가 검증된 대표 상품을 선별하고 철저히 유형별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상품을 제안한 것이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반응을 이끌어 냈고, 타 금융사 대비 압도적인 판매실적으로 이어졌다고 분석하고 있다.
권지홍 HMC투자증권 상품전략팀 부장은 "소장펀드는 2030세대 고객의 친화적인 절세 상품으로, 사회초년생 및 중산층이 목돈마련을 통해 재테크를 실현할 수 있는 최선의 상품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고객 수익을 위한 철저한 포트폴리오로 소장펀드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HMC투자증권은 소장펀드 가입고객 대상, 신규고객 이벤트 및 단체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6월 말까지 소장펀드 10만원 이상 매수(3년 이상 자동이체 약정)한 고객에게 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노트북, 아이패드 미니 레니타, 커피머신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상세한 내용은 HMC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및 스마트금융센터(1588-6655)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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