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해체재활용업협회(회장 정상기)가 운영하는 자동차재사용부품 전문쇼핑몰 Gparts (www.gparts.co.kr)가 오는 3월 28일(금) ~ 30일(일) 3일간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2014 오토모티브위크에 참가한다.
자동차재사용부품 전문쇼핑몰 지파츠는 2014 오토모티브위크 전시장에서 8년 이상 된 차량과 탈거되어 생산되는 부품의 실물 전시를 통해 폐기되는 차량에서 재사용 가능한 부품을 어떻게 재활용하는지 사례를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
이러한 전시를 통해 재사용(중고)부품의 품질이나 상태에 의구심을 가졌던 고객들에게 직접 부품을 확인하면서 재사용부품이 어떻게 생산되는지 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는 협회가 교환 및 환불을 보장하는 재사용부품을 신품대비 6~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행사도 가질 계획이다. 실제 재사용부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을 원하는 고객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제품을 직접보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번 판매행사를 통해서 소비자들이 지파츠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품질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으므로 재사용부품에 대한 인식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파츠는 회원사에서 생산되는 500개 이상의 재사용부품이 매일 등록되면서 현재 4만 여개의 부품이 판매되고 있는 국내 최대 재사용부품 쇼핑몰이다. 또한 하루 2,000여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여 상품을 구매하거나 정보를 얻어가고 있다. 그리고 추가적인 정보를 원하는 고객들에게는 상담을 통하여 원하는 부품에 대한 안내 서비스와 찾아주는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최근 협회는 보험개발원과 손잡고 보험정비에 재사용부품 이용 확대를 위해 협력하는 등 재사용부품 이용활성화의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이번 전시회에서는 자동차 재사용부품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총판 및 대리점 사업 상담도 같이 진행할 계획이며, 정비업체를 위한 재사용부품 장착점도 모집 중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자동차 재사용부품 유통사업과 장착 서비스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