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취업, AFPK·CFP 자격증으로 경쟁력을 더하자

입력 2014-04-04 11:10  

와우패스, AFPK·CFP과정 개설 기념 할인 이벤트 실시



대다수 은행들이 실적 악화로 인해 신규 채용을 미뤄둔 가운데, 은행권 취업 경쟁률이 100대 1에 달하는 등 취업문이 갈수록 좁아지고 있다.

따라서 금융권 취업을 위한 스펙 쌓기가 어느 때보다 절실한 상황이다. 금융권 취업을 노린다면 펀드투자상담사와 증권투자상담사, 파생상품투자상담사 등 금융 3종이나 AFPK와 CFP 같은 재무설계사 자격을 취득하는 것이 자신의 경쟁력을 조금 더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AFPK(개인재무설계사)는 재무설계업무에 대한 전문지식을 인증하는 자격증이다. 시험을 보려면 주관사인 한국 FPSB에 등록된 기관에서 해당 교육과정을 먼저 이수해야 한다. 국제공인 재무설계사인 CFP는 높은 수준의 전문지식을 요하는 자격제도로서, AFPK 합격자이면서 CFP 교육수료자에 한해 시험 자격이 주어지므로 충분한 준비 기간이 필요하다.

한국 FPSB 등록기관인 금융자격증 전문 교육기관 와우패스(대표 임재환)는 AFPK와 CFP 취득을 위한 AFPK·CFP과정을 개설했다. 이는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와우패스는 신규 런칭에 맞춰 AFPK과정에 대해 오는 4월 3일부터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와우패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수강료를 40% 가까이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와우패스에서 기존에 한 번이라도 수강한 이력이 있다면 정상가 대비 50%까지 할인이 이루어진다.

기본서 또한 모든 과정에서 무료로 제공되며, 상품에 따라 문제집과 요약집도 함께 증정되므로 비용 부담을 크게 덜 수 있다.

와우패스 관계자는 "기존 금융자격 취득 교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다 효율적인 자격취득 길잡이로서 해당 AFPK·CFP 과정을 야심차게 런칭하였다"며 "최고의 강사진과 최고의 컨텐츠를 중심으로 금융교육기관의 메카로 자리잡았던 와우패스이기에 AFPK·CFP과정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2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와우패스 AFPK·CFP과정 수강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와우패스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