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는 시간대별 증시 이슈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타임라인’, 일반 투자자들이 쉽게 접하기 힘든 증권가의 소식을 담은 ‘증권가 속보’ 등 한박자 빠른 정보는 물론 일별 주요 이슈를 정리해주는 ‘오늘의 이슈’, 종목별 증권사 리포트를 철저히 비교 분석한 ‘리포트 분석’ 등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트의 주요 고객층인 젊은 세대를 겨냥한 구성이 눈에 띈다. 자체 리포트, 종목별 핵심정보, 매매신호, 해당 종목의 살까팔까 등의 코너를 통해 사용자들의 직관적인 이해를 돕는다.
김종훈 네이트 사업부장은 “네이트는 특정 영역에서 전문적인 역량을 가진 사업자와 제휴를 통해 새로운 인터넷 생태계를 만들어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양사 간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증권서비스 분야에서도 지속적으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면서 각자의 영역에서 시장경쟁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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