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참여 리메이크 콘텐츠 홍보 프로젝트 <브랜드에 대한 따뜻한 수다, 리얼버즈™> 배틀오디션이 서울 동교동에 위치한 화이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팀 화이트 멤버들은 ▲글라스락 ‘건강한 습관, 글라스락’ ▲에뛰드하우스 ‘매직애니쿠션 톡톡 두드리면 마법같이 뽀~얀 피부로 변신, 매직애니쿠션’ ▲퍼실_센서티브 젤 ‘민감한 피부엔, 퍼실 센서티브 젤’ ▲멜론 ‘My life, My Music’ ▲팅크웨어 아이나비FXD900View ‘2중 안심저장, 듀얼세이브 FXD900View’ ▲유니에스 ‘세상에 꼭 필요한 사람, 유니에스’ 주제로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6일까지 리얼버즈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
최종 접수된 영상 콘텐츠 가운데 심사를 거쳐 우수 콘텐츠를 선별했으며 지난 8일(화), 10일(목) 배틀오디션을 진행했다.
배틀오디션에 진출한 영상은 11일 리얼버즈마케팅 페이스북에 업로드 되며 △명확한 콘셉트 △일관된 메시지 △영상의 창의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합산 결과 가장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한 팀은 오는 상반기에 개최되는 <2014 팀 화이트 상생대축제_상생영상광고 공모전> 노미네이트된다.
한편 리얼버즈™는 기존의 브랜드 콘텐츠에 신선하고 독특한 스토리텔링과 감성, 패러디를 입한 콘텐츠로 기존 콘텐츠에 변화를 주어 정보전달 뿐 아니라 재미와 감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콘텐츠를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하여 바이럴을 진행해 마케팅 이슈뿐만 아니라 브랜드를 향한 긍정적 메시지를 퍼뜨려 주목을 받고 있다.
1ROUND, 브랜드에 대한 따뜻한 수다 펼친 팀 화이트 시상
이날 열린 브랜드아카데미 시즌6에서는 △6팀1조 △6팀 3조 △7팀 7조 △7팀 8조가 리얼버즈 첫 번째 라운드 우수 콘텐츠로 선정되어 시상했다. 이들은 오는 상반기에 열릴 <2014 팀 화이트 상생대축제_상생영상광고 공모전> 무대에 오를 결선 진출권을 획득했다. 또한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퍼뜨린다는 ‘브랜드에 대한 따뜻한 수다, 리얼버즈™’의 취지에 맞게 버즈에 활발히 참여한 △6팀 △7팀이 최우수 버즈 팀으로 선정됐다.
6팀 1조는 kt금호렌터카 ‘새 차 살땐 kt금호 신차 장기렌터카’라는 광고를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들은 ‘새 차의 설렘을 선물하는 kt금호렌터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면서 새 차를 ‘처음 구입하는 차(First)’ 와 ‘새로 구입하는 차(Trendy)’로 구분했다. 차를 구매할 때 생기는 어렵고 복잡한 상황을 장기렌터카를 선택함으로써 간단하게 해결한다는 내용이 돋보였다.
6팀 3조는 G마켓 슈퍼딜 ‘매일 아침 10시, G마켓 슈퍼딜이 시작된다’라는 서비스를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 팀은 뉴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슈퍼딜에 참여하는 모습을 명절에 벌어지는 민족 대이동으로 빗대어 표현했다. 마지막 장면에 아나운서가 슈퍼딜에 참여하기 위해 뛰쳐나가는 장면이 유머러스함을 더했다.
7팀 7조는 G마켓 슈퍼딜 ‘매일 아침 10시, G마켓 슈퍼딜이 시작된다’라는 서비스를 콘텐츠로 제작했다. 파격적인 가격을 강조하여 어필하기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얻을 수 있는 공감과 웃음을 이끌어 냈다. 슈퍼딜 서비스를 이용해 구입한 선물을 통해 ‘나를 위한 쇼핑’을 넘어 ‘남을 위한 쇼핑’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해 주고받는 이의 마음이 즐거운 상황을 설정했다.
7팀 8조는 한샘의 컴포트아이 ‘잘~잤다, 7존 침대 컴포트아이’ 제품을 클레이아트 동화로 제작했다. 7존 침대라는 핵심키워드 살리기 위해 숫자 ‘7’에 초점을 맞췄다. 백설공주와 일곱난쟁이 스토리를 리메이크해 일곱난장이가 7존 침대의 역할을 한다는 내용이다. 독사과를 먹고 쓰러진 백설공주가 7존 침대에서 숙면을 취한다는 내용이 7존 컴포트아이의 핵심 메시지를 잘 전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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