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제 3회 힘내라 게임인상'은 30%에서 육박하던 재 출품작의 비중이 10% 미만으로 낮아지고, 신규 접수작의 비중이 높았다. 또한, 출품작은 캐주얼에서 정통 TCG까지 다양한 장르별 분포를 보여, 게임 컨텐츠가 다변화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게임 내에 이용자 간의 경쟁 요소인 PvP 기능이 추가된 게임들의 제법 눈에 띄었다는 것이 이번 회차의 특징이다.</p> <p>특히, 이번 3회차 수상작에게는 기존 <힘내라 게임인상> 수상작에게 제공되던 재능기부 라인에 ㈜네시삼십삼분의 '크로스 프로모션 마케팅'이 추가되어 눈길을 끈다. 4:33이 제공할 크로스 프로모션 마케팅은 인기리에 서비스되는 4:33의 게임 내에 <힘내라 게임인상> 수상작을 직접적으로 노출해주는 형태로 신작 게임의 초기 이용자 유입을 돕는 유용한 장치가 될 전망이다.</p> <p>게임인재단 이시우 사무국장은 '3회차에 출품된 '꼬모의 모험'은 이제 막 수습 딱지를 떼는 <힘내라 게임인상> 1회차부터 매회 출품된 작품이어서, 애착이 남다르다'라며, '매회 지치지 않는 열정과 도전정신을 보여준 5민랩에 박수를 보내며, 참신하면서도 고유한 게임성을 보여준 <꼬모의 모험>을 <제 3회 힘내라 게임인상>의 수상작으로 선정한다'고 말했다.</p> <p>최종 수상 업체인 5민랩㈜에게는 ▲ 개발 지원금 1,000만원 (시범 운영 기간 중에는 500만원) 지원 ▲ 카카오 게임하기 무심사 입점 ▲ NHN엔터테인먼트 서버 및 네트워크 지원 ▲ 프로모션용으로 활용 가능한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및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아이템 쿠폰 지원 ▲ ㈜와이디온라인 고객서비스(CS) ▲ (주)네시삼십삼분의 크로스 프로모션 마케팅이 제공된다.</p> <p>지난 1월부터 시작되어 이제 3회 차를 마무리하는 <힘내라 게임인상>은 이제 시범운영기간을 종료하고, 본격 운영에 돌입한다. <힘내라 게임인상>은 지난 시범운영기간 동안 얻은 경험을 토대로 게임인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더욱 더 노력한다는 계획이다.</p> <p>한편, 제 3회 힘내라 게임인상 시상식은 경기도 판교 게임인재단 사무실에서 15일 화요일 오후 3시에 진행될 예정이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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