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대상 청정원, 한국의 매운 맛 세계로 'K-Food 전도사'

입력 2014-04-17 07:00  

대상 청정원은 1989년 처음 고추장 시장에 진출했다. 사업 초기부터 깨끗한 원료와 전통의 제조공정을 적용해 고객의 건강증진과 고객 만족의 극대화를 추구해왔다. 전북 순창은 장류 발효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예부터 장맛의 명지로 손꼽힌다. 대상 청정원은 이곳에 최적의 생산기반을 갖추고, 품질 제일의 경영을 펼쳐왔다.

2009년에는 고추장의 주원료를 밀가루에서 우리쌀로 바꾸며 본격적인 ‘우리쌀 고추장’ 시대를 열었다. 청정원의 기술 개발은 이후에도 계속됐다. 최근에는 ‘항아리원리 신발효공법’을 개발해 고추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업계의 평가를 받고 있다. 청정원 순창고추장은 그동안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발판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청정원의 고추장 제품들은 해외 65개국에 수출하는 효자 상품이 됐다. 또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등 해외 식품 박람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해 한식세계화의 대표 품목으로 꼽힌다. 고추장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매운맛과 색도를 등급별로 구분해 제품에 표기함으로써 외국인들이 간편하고 기호에 맞게 고추장을 고르게 했다. 제품 표기도 영어, 일어, 중국어로 제작을 마쳐 수출 전략을 강화했다. 앞으로 대상은 고추장을 비롯한 전통 장류를 전 세계 100여개 국가로 수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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