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티몬)은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을 기존 이용자의 쇼핑과 생활습관에 맞춰 대폭 개편한 ‘모바일 3.0’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기존 PC와 동시에 진행된 것과 다르게 모바일에만 적용됐다. 모바일이 전체 매출의 60%를 넘어서는 등 PC보다도 더 중요한 플랫폼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라고 티몬 측을 설명했다.
티몬 모바일 3.0의 특징은 사용자 편의를 위해 이용자환경(UI)이 크게 달라졌다는 점이다. 상·하단의 고정 메뉴를 좌측 열림 메뉴(드로어)로 처리했다. 상품 카테고리 역시 드로어로 변경,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의 행동패턴을 기억해 반영해주는 기능도 도입했다. ‘최근 본 상품’과 ‘자주 본 카테고리’ 기능 도입으로 사용자는 자신이 이전에 보았던 상품과 자주 가는 카테고리를 한번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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