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 보급으로 인해 모바일 게임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모바일 기기로 데스트탑 못지 않은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참신한 콘텐츠의 게임이 많기 때문이다.
특히 한국은 높은 스마트폰 보급률을 기반으로, 모바일 게임시장에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약 12조 8000억 원 규모로 추정되는 2013년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한국은 10%를 차지해 3위를 기록했다. 또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기반으로 한 구글플레이가 82%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한국이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에서 일본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이처럼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이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면서 많은 외국 기업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중국 게임인 쿤룬코리아, 추콩코리아, 이펀코리아, 엘렉스게임즈 등이 한국 시장에 도전, 게임 유저들에게 폭넓은 게임 콘텐츠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러한 모바일 게임의 인기는 카카오톡 모바일 게임 서비스인 카카오게임에도 불고 있다. 특히 SLG 장르인 헬로 삼국지 for Kakao(이하 헬로 삼국지)는 작년 12월 출시, 인기를 끌면서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안드로이드 게임으로 단번에 올라섰다.
헬로 삼국지는 삼국지의 줄거리를 배경으로 수많은 장수들과 전투를 벌이는 게임이다. 100명 이상의 장수와 1,000종 이상의 아이템을 조합해 콘텐츠의 질과 양을 동시에 잡았다. 특히 자세하게 묘사한 캐릭터와 생생한 그래픽 기법은 게임 유저들이 보다 게임에 쉽게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방대한 컨텐츠로 게임의 단조로움을 없앴다. 자칫 지루해 질 수 있는 게임에서 다양한 스토리와 아이템을 가미해 게임 유저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한편, 헬로 삼국지는 4월 18일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4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영상 페이스북/트위터 공유 이벤트에 당첨하면 문상(10명), 스타벅스커피 2잔(333명)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삼국지 애착 명장 네이버 공식카페 공유 이벤트는 CGV티켓 2장(333명), 스타벅스커피 2잔(333명)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출석이벤트, 레벨업 이벤트 등을 위해 약 천만 원 상당의 경품을 마련했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