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베이는 기본, 아웃도어·남성전용 수납장까지 갖춘 아파트는?

입력 2014-04-18 14:51   수정 2014-04-18 15:04

갈매 더샵 나인힐스, 전용 69㎡·84㎡ 대부분 4베이 구조
아웃도어 수납장·다이닝서고·대형 드레스룸 갖춰



포스코건설은 4월25일 모델하우스를 여는 ‘갈매 더샵 나인힐스’에 최신형 평면을 대거 선보인다. 실속형 주거 공간과 수요자들의 최신 트렌드에 맞춰진 공간들을 설계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갈매 더샵 나인힐스’는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평면에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 설계로 실속형 주거 공간을 선보인다"며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3S(Safe, Save, Smart) 시스템, 조경 특화까지 더해 ‘더샵’만의 브랜드 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에 설치된 전용면적 69㎡A은 채광이 극대화된 4베이 구조다. 현관에는 신발장과 아웃도어 용품과 옷가지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아웃도어장이 있다.

자녀들의 방에는 맞춤형 붙박이장이 있다. 붙박이장은 자녀의 연령층에 맞게 수납 공간을 달리한 아동 특화형과 파우더형 중 소비자가 직접 선택 할 수 있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코너를 없앤 코너리스 가구를 적용한다.

방 2개는 '홈스타일 초이스'로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마감과 가구를 선택할 수 있다. 방 사이에 가변형 벽체가 있다. 방 2개로 쓰거나 크게 합쳐서 사용할 수 있다.

주방 개수대쪽으로는 창이 있다. 이 창을 열면 거실과 맞통풍이 가능한 구조다. 4구 쿡탑과 가스오븐, 이동식 양념장이 있다. 아일랜드식탁에는 세로 수납장이 있다. 도마나 쟁반을 넣을 수 있다. 주방 뒷쪽으로는 다용도실이 있다. 다용도실에서는 입식 세탁볼과 보조 작업대, 분리수거함과 식료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수납 공간이 설치돼, 다용도실에서 손빨래는 물론 기능별 수납과 보조 조리까지 가능한 공간으로 구성된다. 작은 창이 있어서 환기에도 편하고 수납장은 발코니 확장시 기본으로 제공된다.

안방과 드레스룸은 채광과 통풍이 가능한 맞통풍 구조다. 안방과 연결된 오픈 측면장이 있는 파우더 공간이 있다. 분양 관계자는 "기존의 틈새면적이었던 74㎡ 보다 작지만 체감하는 공간은 넓어보이고 수납공간을 풍부하게 넣었다"며 "신혼부부나 어린자녀들이 있는 가족들에게 적절한 평면"이라고 말했다.

84㎡A은 기본적인 4베이 판상형 구조다. 69㎡의 평면에 수납공간과 넒은 공간들이 더 배치됐다. 84㎡A에는 안방으로 사용되는 마스터룸이 볼거리다. 드레스룸에 테이블과 수납공간이 설계됐다. 부부의 취미활동이 가능한 알파룸으로 활용할 수 있다. 넥타이, 벨트, 머플러 등 남성을 위한 전용 수납장도 설치된다. 드레스룸에는 창문이 설치돼 자연채광과 환기가 가능하다.

선택할 수 있는 옵션도 있다. 팬트리는 현관장과 복도장으로 사용하거나 넓은 복도장으로 사용할 수 있다. 드레스룸에는 오픈선반형이나 전체도어형으로 나뉘어져 있다. 자녀들의 방도 나누거나 합치는 걸 선택할 수 있다.

가족간의 소통과 홈스쿨링이 가능하도록 주방에는 아일랜드 주방과 식사 테이블, 수납장 등을 연계 배치한 복합 공간도 조성된다. 특히 수납장은 유리장과 천정장까지 골고루 짜여져 있다. 수요자들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수납을 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포스코건설의 주택 브랜드인 더샵의 BI(Brand Identity)는 ‘헤아림’이다. 고객의 마음을 읽는다는 의미가 담긴 이 헤아림 철학에는 포스코건설의 핵심 가치인 ‘고객지향’이 반영됐다"며
"안전하고 절약하고 똑똑한 생활을 중시하는 수요자의 마음을 헤아려 특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강조했다.

놀이터, 분리수거시설, 어린이 버스정류장 등 단지 내 주요 보안 지역에 CCTV 카메라를 설치하고 주요 CCTV 영상을 스마트폰과 집안의 월패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단지 내 범죄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엘리베이터 내부를 탑승 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통합 보안 솔루션 시스템(Safe)을 설치한다.

지하 주차장에는 차량 및 인체를 감지해 LED 밝기를 자동 제어하는 웰컴 라이팅 시스템이 적용되며, 태양광 발전을 통해 공용 시설의 전기 일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태양광 발전 시스템, 대기 전력 차단 시스템, 단위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 등의 에너지 절약 시스템(Save)도 적용된다.

단지 내 네트워크를 통해 신용카드 크기의 패스 카드 하나로 주차 게이트와 아파트 현관 출입, 주차된 차량 위치 확인, 엘리베이터 자동 호출, 현관문 개방 등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원패스 시스템(Smart)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갈매 더샵 나인힐스’ 는 오는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2순위, 30일 3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노원구 월계로 55길 64 (서울 노원구 월계동 320-4번지)에 조성돼 있다. 1588-3170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