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코리아 기대작 '퍼즐버블', 4월 29일 한국 상륙!

입력 2014-04-22 14:46   수정 2014-04-23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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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코리아가 '퍼즐버블'과 함께 2014년 진격한다.</p> <p>서울 청담동에서 비하이브에서 4월 22일, 구미코리아(gumi Korea, 이하 구미코리아)의 미디어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동안 구미코리아의 실적과 앞으로의 라인업 소개, 그리고 그 중 가장 기대작으로 꼽히는 '퍼즐버블'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했다.</p> <p>■ '글로벌 회사 구미의 게임, 한국과 외국 활발하게 교류'</p> <p>
먼저 구미에 대한 간략한 소개가 있었다. 구자선 구미코리아 부사장은 '구미는 일본에서 유명한 회사다. 2014년에는 피파(FIFA) 라이센스를 통해 큰 매출을 거두기도 했다. 중국, 필리핀, 대만, 인도네시아, 싱가폴, 유럽, 그리고 한국에 지사를 가지고 있는 글로벌 회사다'고 간략히 설명했다.</p> <p>글로벌 회사의 장점은 게임의 수출과 수입이 유연하게 가능하다는 것. 그는 '구미는 해외에서 성공한 게임을 한국으로 가져올 수도 있으며, 한국에서 성공한 게임을 수출하기도 쉽다'고 이야기했다.
</p> <p>구미코리아는 지금까지 한국에서 '진격 1942', '브레이브 프론티어', '라이징히어로' '트리니티소울즈'까지 총 4개의 게임을 출시했다. 구 부사장은 '장르를 가리지 않고 슈팅부터 카드까지 다양한 장르를 가져왔다'고 이야기했지만, 아무래도 이 중 가장 히트한 게임은 '진격 1942'와 '브레이브 프론티어'이다.</p> <p>그는 ''진격 1942'로 회사의 브랜드를 처음으로 알릴 수 있었다. 홍콩에서 IP를 가져와 개발을 거의 한국에서 직접 했다. 올해 말에는 이 IP로 유저들이 깜짝 놀랄 후속작도 준비중이다'고 이야기하며 기대감을 더했다.</p> <p>'브레이브 프론티어'에 대해서는 '글로벌 회사의 성격을 살려 해외의 것을 가져온 첫 시도이다. 구미 본사에서 개발한 것으로 임팩트있고 깊이있는 게임이다.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글로벌을 포함해 누적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설명했다.</p> <p>■ '20주년 퍼즐버블, 4월 29일 한국 상륙 기쁘다'</p> <p>
2014년 라인업 중 기대작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그는 먼저 '올해가 20주년이다'라는 의미심장한 말로 입을 열었다. 그가 말한 20주년은 바로 추억의 게임 '보글보글'이었다.</p> <p>'친숙한 '보글보글' 캐릭터를 만든 타이토는 오락실 게임을 많이 만든 회사이다. 일본 내 대기업에 속하며 자체 게임 센터를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이번에 구미가 보글보글 캐릭터로 '퍼즐버블 for Kakao(이하 퍼즐버블)'이란 게임을 준비하게 되었다.'</p> <p>
니시와키 쯔요시 타이토 글로벌 사업팀장은 무대로 올라와 인사를 전했다. 그는 '타이토의 기업이념은 게임을 통해 최고의 추억을 만들어 모든 사람들이 함꼐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1994년 제작해서 20년이 지난 '퍼즐버블'은 굉장히 오래된 게임이다. 구미와의 제휴를 통해 회사에서 내놓은 최고의 걸작인 '퍼즐버블' 최신작을 한국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구미와 '퍼즐버블'을 시작으로 단단한 사업 파트너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p> <p>'퍼즐버블'은 카카오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구미는 콘텐츠를 수정하고 보완하며 현지화에 집중하고, 타이토는 개발지원과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다. 구자선 부사장은 '게임의 특징은 유저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친구와 경쟁하며 빠르게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한마디로 fast와 best이다'고 말했다.
</p> <p>추가적인 특징으로 '퍼즐버블'에서는 다채로운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수 있으며, 많은 장애물 등의 조건을 추가해 사고형 퍼즐로 즐길 수 있다. 카카오톡 게임에서는 시간제한이 엄격한 반면, '퍼즐버블'에서는 조준을 할 때는 시간제한 없애 높은 몰입감을 가질 수 있다. 따라서 다양한 클리어 주건으로 짜릿함과 만족도를 상승시킬 수 있다.
</p> <p>게임 플레이 방법은 같은 색깔의 풍선을 맞추며 떨어지는 방식으로, 특히 친구와 경쟁과 친구 버블(스마일 모양)을 맞추면 추가 득점을 하는 등 협력이 잘 구현되어 있다. 출시는 오는 4월 29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1개월 내에 신규 지역을 업데이트 하고 이벤트와 콘텐츠 확장을 진행할 계획이다.</p> <p>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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