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네트웍스·SM C&C, 中 시장 공략 위해 전략적 제휴

입력 2014-04-29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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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혁현 기자 ] 삼화네트웍스SM C&C는 중국 영상콘텐츠 시장 공략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삼화네트웍스와 SM C&C는 두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작가진 및 원작 판권, 제작 인력 및 중국 내 사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국 드라마 시장 및 영상콘텐츠 시장을 공동으로 공략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지분 스왑도 추진키로 결정했다. 삼화네트웍스는 SM C&C 지분 0.76%(51만1508주)를 취득하고, SM C&C는 삼화네트웍스 지분 1.66%(70만9291주)를 보유하게 된다. 상호 지분 취득을 통한 전략적 제휴 관계를 더욱 공고히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삼화네트웍스는 김수현, 문영남, 조정선, 강은경 작가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가진을 바탕으로 구가의 서(2013), 세 번 결혼하는 여자(2013), 제빵왕 김탁구(2010)등 지난 30년간 3500여 시간의 드라마를 제작했다. 현재 KBS 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을 제작하고 있다.

SM C&C는 연기자 예능MC 매니지먼트 사업 및 예능 드라마 영화 뮤지컬 다큐멘터리 뉴플랫폼 등 영상 제작 사업과 레이블 사업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며 문화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삼화네트웍스와 SM C&C는 올해 안에 공동으로 기획·제작하는 작품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정혁현 기자 chh0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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