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2014: 반갑다, 친구야!'는 학생 회장이 된 주인공이 폐교 위기에 처한 학교를 일으켜 세우는 흥미진진한 과정을 담고 있는 모바일 게임으로 아름다운 그래픽과 만화 같은 스토리,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함께 하는 방대한 즐길 거리가 특징이다.
또한 친구들과 사진, 글을 공유할 수 있는 '학교 다이어리', 실제 초·중·고등학교 친구들을 찾는 '동창'은 물론, 동아리, 짝꿍, 아르바이트, 짱, 미니 게임 등의 다채로운 소셜 콘텐츠를 마련해 이용자들이 한층 수준 높아진 SNG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넷마블 박영재 본부장은 ''학교2014: 반갑다, 친구야!'가 넷마블을 대표하는 SNG로 자리잡을 것임을 확신한다'며 '다양한 연령대, 성향의 이용자들이 게임 내에서 여러 종류의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도록 해 단순한 게임이 아닌 시대를 대표하는 놀이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넷마블은 '학교2014: 반갑다, 친구야!'를 시작하는 이용자들에게 인기 웹툰 '마조앤새디'의 정철연 작가가 특별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선물한다.
특히 정철연 작가는 이모티콘을 통해 얻게 되는 수익금 전액을 세월호 사고 피해자들을 위해 기부하기로 결정했으며 넷마블 역시 구호 활동에 힘을 보태기 위해 성금을 마련한 뒤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친구 초대 수에 따라 각종 아이템을 지급하고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marbleschool) 가입자 전원에게는 게임 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골드와 연필을 선물한다.
한편 '학교2014: 반갑다. 친구야!'는 카카오 게임하기를 비롯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게임과 관련한 세부 내용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marbleschool) 및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에서 확인 가능하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넷마블 첫 모바일 MMORPG '드래곤가드' 선발대 모집
넷마블, 게임특성화고와 미래인재 양성 나섰다
영웅전기, '수렵' 및 '신규 시나리오' 콘텐츠 오픈
최강 재미 선사할 '다함께 던전왕' 시즌2가 온다!
넷마블, '삼국지퍼즐대전' 카카오 게임하기 출시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