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현' '백현 숲' '백현 버스'
아이돌 그룹 엑소(EXO) 백현이 생일을 맞아 팬들로부터 특별한 선물을 받아 화제다.
나무를 심는 사회적 기업인 트리플래닛은 6일 "엑소 백현의 이름을 딴 숲이 강남에 조성됐다"고 밝혔다.
'트리플래닛'과 12개의 백현 팬클럽 운영진들이 결성한 '백현 연합'이 만든 '백현 숲'은 스타숲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조성됐다.
스타숲 프로젝트는 스타의 이름으로 팬들이 직접 모금해 숲을 만드는 친환경 프로젝트로써 백현숲은 백현의 생일인 5월 6일에 맞춰 조성이 완료됐다.
트리플래닛은 지금까지 2NE1숲, 신화숲 1·2호, 로이킴숲, 소녀시대숲, 동방신기숲, 인피니트숲 등의 스타숲을 조성한 바 있다.
강남구 늘벗 근린 공원에 조성된 백현숲에는 청단풍, 코니카가문비, 조팝나무, 수수꽃다리 등의 나무가 심어졌다. 이 공원은 지역 주민들까지 이용 가능한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또한 트위터 닉네임 백현버스2014에 따르면 23번째 엑소 백현의 생일을 맞이해 5일부터 10일간 랩핑버스 광고를 시작한다.
백현의 고향이 부천인 관계로 백현버스 운행지역은 대부분 서울, 경기도권에 제한된다. 전체 운행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아쉽지만 버스는 안전상의 문제로 탑승할 수 없다.
앞서 버스 운행 첫날인 지난 5일에는 경기 부천에 백현 모교를 중심으로 부천 중동 지역을 순회했다.
6일에는 서울 강남 압구정역과 신사역 청담역을 중심으로 버스를 운행한다. 특히 sm구사옥과 신사옥 근처를 순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도 1992년 5월 6일생인 백현의 생일을 맞이해 각종 포털사이트에는 백현의 이름이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며 그를 향한 뜨거운 인기를 반영했다.
엑소 백현 생일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백현, 숲에서 버스까지 스케일이 엄청나네" "백현, 생일축하해요" "백현, 백현 버스 타보고 싶은데" "백현, 팬들 대단하다" "백현, 백현 숲 가봐야겠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