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취업포털 미디어잡(www.mediajob.co.kr)은 오는 20일 서강대 정하상관에서 CJ E&M 신원호 PD와 MBC 이정민 아나운서를 초청해 매스텀 분야 취업준비생을 위한 특강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신 PD는 이날 ‘원래 그런 것은 없다’란 주제로 방송 PD가 되기 위한 준비부터 생생한 실무 현장, 방송사 주요 이슈와 동향 등을 강연한다. 그는 KBS 예능 PD로 시작해 tvN으로 이적해선 드라마 PD로 변신, ‘응답하라’ 시리즈를 연출하는 등 독특한 행보를 보인 스타 PD다.
이 아나운서는 ‘어떤 아나운서가 될 것인가’를 주제로 강단에 선다. 그는 진로 설정부터 아나운서가 되기까지의 방송사 취업노하우와 필요역량 등을 조언할 계획. 이 아나운서는 MBC의 간판 프로그램 ‘뉴스투데이’ ‘뉴스데스크’ 등을 오랫동안 진행했다.
미디어잡을 운영하는 ㈜MJ플렉스 김시출 대표는 “현재 채용시장에선 획일화된 스펙이 아닌 직무역량 중심의 채용이 이뤄지고 있다” 며 “구직자들이 이번 특강에서 현직 PD와 아나운서가 전해주는 실무 얘기 등 알짜배기 취업정보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참가신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1·2부 각각 500명씩이다.
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