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국제대학원(원장 손병권)이 내달 2014학년도 후반기 신입생 모집에 나선다.
모집학과는 국제학과로 석사과정과 박사과정으로 나눠 선발하게 된다. 석사과정 지원자격은 학사학위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이며, 박사과정 지원자격은 석사학위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 각 과정 공히 전공 관계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은 서류심사 및 영어면접을 통해 이뤄진다. 자기소개서 또는 학업계획서, 대학(원) 전 학년 성적, 경력 또는 전공, 경력 및 연구실적물(박사)과 함께 TOEFL, TOEIC, G-TELP, TEPS 등 공인영어 성적 제출 시 서류심사에 반영한다. 영어면접에서는 전공학문에 대한 지식수준, 지원학과 분야에서의 관련 경력과 전공, 학과 지원동기와 졸업 후 장래계획, 일반교양에 대한 지식수준, 논리적 사고와 창의력, 기타 학과에서 정하는 사항 등을 심사하게 된다. 면접은 6월 14일에 이뤄지며 최종 합격자는 6월 20일 발표된다.
접수기간은 5월 26일부터 6월 9일까지이며, 중앙대학교 국제대학원 홈페이지 또는 유웨이에서 접수 가능하다. 인터넷 접수 후 입학원서와 수험표를 출력하여 원서와 수험표부본은 제출서류와 함께 6월 10일까지 행정실에 도착하도록 등기 발송하여야 하며 수험표는 전형일에 지참하여야 한다. 우편 발송주소지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로 84 중앙대학교 법학관 807-2호 국제대학원 행정실 입학 담당자 앞>이며 봉투 겉면에 제출서류 목록을 기재하고 ‘입학원서 재중’이라고 표기하면 된다.
동 대학원 국제학과는 강의를 비롯한 모든 과정이 영어로 진행되며 미국 몬터레이대학, 중국 복단대학, 중국 외교대학, 러시아 모스크바국립대학 등 교환학생 프로그램과 존스홉킨스대학, 더 워싱턴센터, 한국원자력협력재단 등 다양한 인턴실습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중국지역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 프로그램, 글로벌 펠로우쉽 장학생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졸업 후 학생들은 정부기관, 세계은행, 국내외 대기업, 공사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한편 중앙대학교 국제대학원은 2014학년도 후반기 신입생 모집과 더불어 2015학년도 입학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5월 24일 오전 11시 중앙문화예술관 9층 멀티미디어세미나실에서 열리며, 이 자리에서 국제학과 전형을 비롯해 2015년 전반기에 모집하는 전문통번역학과 한영, 한중, 한러 전공 입시전형 안내를 들을 수 있다. 아울러 교수진 및 프로그램 소개, 졸업생과의 만남, 강의실 및 통번역실습실관람 세션 등이 준비된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