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 중소형주 리서치랩은 기업분석, 투자전략, 스몰캡 등 전문 애널리스트들로 이뤄진 교보증권 리서치센터가 추천하는 상품이다.
오랜 기간 축적한 시장 및 기업분석 자료, 투자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시황 판단과 우량 종목을 선정할 수 있는 리서치 시스템을 통해 만들어진다. 지난 2월 기준 누적 수익률은 16~17% 수준으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이 상품은 2주 단위로 갱신하는 리서치센터의 중소형주 추천 종목과 중소형 강소기업(경쟁력 있는 사업 모델과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미래 이익이 예측되는 기업), 저평가된 종목, 장단기 유망 종목 등 10~20개를 엄선해 투자한다. 또 우량 대형주에 일정 부분 투자하고 나머지는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에서 거래되는 우량 중소형주에 투자한다.
시가총액별 투자 비중은 대형주 30%, 중형주 50%, 소형주 20% 내외다. 이를 통해 운용벤치마크인 코스피지수 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하고 섹터 불균형 현상을 완화하고 있다.
교보증권 관계자는 “각 분야에서 오랜 노하우를 갖춘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장기간 축적한 시장 및 기업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고안했다는 점이 상품에 대한 호응도를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교보 중소형주 리서치랩의 최저 가입 금액은 2000만원, 최소 계약 기간은 12개월이다.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고 중도 해지 수수료는 없다. 1544-0900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