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포럼은 기업과 소비자의 상생을 꿈꾸는 따뜻한 소비자 팀 화이트 7기를 모집하고 있다.
팀 화이트는 지난 2011년 8월, 제1기 552명의 소비자평가단을 시작으로 국내 228개의 대학에서 전공, 나이, 성별에 상관없이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된 10만여 명의 젊고 따뜻한 소비자 네트워크이다.
한국소비자포럼 관계자는 “협박과 억지 부리는 블랙컨슈머가 이득을 보는 세상이 아닌 착하고 따뜻한 소비자들이 더 좋은 혜택을 누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팀 화이트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부 활동으로는 △팀 화이트 멤버십 발급 △팀 화이트 위촉장 발급 △브랜드아카데미 수강(16주 과정) △리얼버즈™마케팅 참여 △장학금 제공(활동 우수자) △워크샵 및 MT 참여 △한국소비자포럼 진행 이벤트 우선 참여 등이 있다.
주요 활동인 소비자 참여 콘텐츠 리메이크 홍보 마케팅 프로젝트 ‘리얼버즈™’는 브랜드의 마케팅 소스를 조사?분석하여 핵심메시지를 파악하고 스토리텔링을 활용하여 재미와 감동을 주는 동영상 콘텐츠로 리메이크한다. 콘텐츠를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톡 등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하여 바이럴을 진행해 마케팅 이슈 뿐만 아니라 브랜드를 향한 긍정적 메시지를 퍼뜨려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총 16주 과정으로 매주 2회 열리는 브랜드아카데미에서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발견하고 소통하는 방법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팀 화이트 6기가 참여하고 있는 브랜드아카데미는 시즌6은 △정규 클래스 △어드밴스드 클래스 △온라인 특별반으로 나뉘어 더욱 체계적이고 세분화된 커리큘럼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어 팀 화이트 7기는 오는 7월 10일 콘래드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릴 <2014 대한민국 상생대축제>에 주축이 되어 참여기회가 주어진다. <2014 대한민국 상생대축제>는 지난 <2012년 사회공헌콘퍼런스 - 소비자, 기업과 사회의 상생을 말하다>와 <2013년 따뜻한 대한민국 대축제 - 상생으로 하나 되는 따뜻한 대한민국>에 이어 3회를 맞이했다.
기업과 브랜드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소비자라면 누구나 활동 가능하며 다음 달 30일까지 한국소비자포럼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활동기간은 7월~12월까지이며 연장활동 가능하다. ▲문의 : 한국소비자포럼 커뮤니케이션본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