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게임사 텐센트, 브랜드가치 삼성전자 제쳤다

입력 2014-05-22 02:50   수정 2014-05-22 17:47

<p>
글로벌 브랜드 가치에서 삼성전자를 제친 중국 게임사가 새삼 주목을 받고 있다.</p> <p>21일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마케팅 조사업체 밀워드 브라운 리서치가 집계하는 '올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 순위서 중국의 IT 기업 텐센트(텅쉰, 騰訊)가 14위에 올랐다.</p> <p>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진입한 삼성전자는 29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259억 달러(약 26조6000억원)로 지난해보다 21% 증가했다.</p> <p>중국 인터넷과 게임 서비스 기업인 텐센트는 지난해 21위에서 97%나 상승한 브랜드 가치로 14위로 껑충 뛰어 올랐다. 전세계 6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웨이신(위챗), 8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QQ 메신저로 '공룡 IT'기업의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p> <p>최근에는 'QQ'메신저에 이어 모바일 게임 플랫폼 '위챗'으로 무시무시한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2011년 총 매출액은 한화로 약 6조원에 이르렀다. 게임 부분이 전체 매출의 55.5%다(한구 약 3조원).</p> <p>43세인 텐센트의 수장 마화텅(马化腾)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에서 '2014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중에서 중국인 중 가장 높은 순위이자 전체 2위에 오른 바 있다.</p> <p>
한편 브랜드 가치 1위는 구글, 2위는 애플이 각각 차지했다. IBM·마이크로소프트(MS)·맥도날드·코카콜라·비자·AT&T·말보로·아마존 등 미국 기업들은 모두10위권을 독식했다.</p> <p>텐센트 이외 중국 인터넷기업으로 100대 브랜드로 선정된 바이두(百度)가 25위로 역시 삼성전자를 추월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5300억 수혈 넷마블, '텐센트와 글로벌 큰손 프로젝트'
샨다 CEO '웬 알리바바 인수설?' 손사래쳤지만...
'만리장성 좁다' 알리바바-텐센트, 글로벌 영토확장 '탐욕'
알리바바 마윈-텐센트 마화텅 영향력 누가 셀까?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