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디자인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자리가 마련된다. 이탈리아 최초의 디자인 전문대학원 ‘도무스 아카데미’와 디자인 학사, 석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이탈리아 사립 미술원 ‘나바 (NABA)’의 입학심사회가 오는 6월 5일 오후 7시 르네상스호텔 사파이어룸에서 열리는 것.
이 자리에선 도무스아카데미 1년 석사 과정 및 인턴십과 나바 3년 학사 및 2년 석사학위 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제공된다. 또 입학 조건 및 서류 안내, 이탈리아 비자 수속 및 이탈리아 유학 서류, 현지 생활, 장학금 등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도무스아카데미 동문이 진로 조언과 실제 유학 체험담을 들려주는 자리도 마련된다.
도무스 아카데미는 밀라노에 위치한 디자인 전문대학원으로서, 1년제 석사학위 수여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입학생은 패션디자인, 액세서리디자인, 비즈니스 디자인, 인터렉션 디자인, 자동차디자인, 서비스디자인, 패션 스타일링 및 비주얼 머천다이징, 인테리어 공간디자인, 건축 및 도시계획디자인 등 총 12개 과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기업이나 임원진, 또는 단기간의 교육을 위한 여름 단기집중 코스도 운영 중이다.
도무스 아카데미의 독창적인 디자인교육방식에 대해선 타 기관에서도 찬사를 보내고 있다. 학문의 경계를 넘나드는 탁월하고 독창적인 강의와 인턴십을 결합한 실전 경험 위주의 교육이 특징이다.
‘나바 (NABA)’는 사립 미술원으로선 최초로 이탈리아 교육부가 수여하는 디자인 학·석사 학위 취득이 가능한 곳이다. 기존 이탈리아 국립 미술원의 단점을 보완하여 좀 더 수준 높은 교육을 실현하고자 1980년 설립됐다.
3년 학사 과정으로는 패션디자인, 그래픽 아트디렉션 디자인, 디자인 등 총 6개 학사 과정이 준비되어 있다. 또 2년 석사 과정으로 패션 섬유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제품 디자인 등 총 6개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특히 오는 9월 개강을 앞둔 크리에이티브 광고 학과는 나바와 같은 재단의 소속학교인 미디어디자인스클이 교육적 협력을 통해 만든 1년 인텐시브 과정이다. 미디어디자인스쿨의 크리에이티브 광고 학과의 경우 재학생들이 유수 광고 공모전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졸업생들도 업계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세계 2위 광고 과정으로 인정받고 있다.
입학심사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도무스아카데미와 나바 입학사정관으로부터 입학 심사와 포트폴리오 심사를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입학심사회 참가 전 이메일로 미리 신청 접수가 필요하다. 입학심사회와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문의 전화로 확인하면 된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