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내 MBA 과정은 파크랜드 임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부경대 평생교육원과 협력해 기획한 교육과정. 전직원을 직무 분야별로 나누어 총 140시간의 맞춤식 교육을 진행한 것이 여느 기업과 다른 차별된 점이다.
파크랜드의 사내 MBA 교육과정은 상품, 영업, 경영지원 등 직무분야별로 나누어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전국 유수의 대학에서 초빙한 각 분야 최고의 교수진과 업계 전문가 40여명으로 강사진을 구성하였다. 각 분야별 전문적인 지식교육과 사례연구, 현장 경험 및 노하우를 중심으로 구성된 강의는 교육 이후 현업에서 활용하기에 쉬우면서도 심화된 내용으로 이뤄져 직원들의 만족도와 호응이 매우 높았다.
사내 MBA 종료 후 우수 수료자를 대상으로 포상제도 또한 시행하고 있어 직원들의 학업열기 역시 매우 뜨거웠다. 이번의 사내 MBA 과정 수료에 이어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체계적이고 심화적인 교육 및 교육 결과의 실무확산 프로그램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직원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은 기업에 필요한 인재를 자발적으로 기업이 육성한다는 파크랜드의 경영방침에서 비롯됐다. 파크랜드는 창사이래 꾸준히 직원 내부교육에 큰 관심을 가져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사를 초청한 초청강연을 매월 실시해왔다. 사내 MBA도 2000년부터 2008년까지 6차례에 걸쳐 진행했다.
곽국민 파크랜드 사장은 “우수한 인재를 발굴한 후 직무 및 적성에 맞는 맞춤식 교육을 통해 그들의 잠재력을 100% 발휘하게 만드는 것이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는 상생의 경영”이라며 “ 앞으로도 열린 인재채용과 아낌없는 직원 내부 교육을 통해 대한민국 넘버원 남성복이라는 명성을 뛰어넘는 인재육성의 넘버원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