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한 징검다리 프로젝트'는 지난 2월 BNP파리바가 전지협과 협약을 맺고 추진 중인 사회공헌활동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BNP파리바는 전지협의 드림 홈스쿨 지역아동센터, 산 지역아동센터, 민통선 지역아동센터 등 총 세 곳의 급식 시설 및 주방을 개선하여 100여명의 아동들의 신체적, 정서적 성장을 도모했다.
이와 더불어 BNP파리바의 임직원들이 수혜기관 아동들과 요리 실습, 기초 경제수업, 미술 수업, 체육 수업, K-pop 댄스 배우기, 기타 문화행사 등 총 6개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자원해 임직원 각자가 자신의 재능을 자유롭게 기부하는 형식으로 직접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세 곳의 아동센터 중 강북구에 위치한 산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지난 5월27일 요리스 디역스 한국 BNP파리바 대표 등 임직원 9명이 센터를 방문해 재단장한 주방에서 아동 및 시설 관계자 30여명과 함께 요리 실습 및 요리사에 대한 직업탐구를 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디역스 대표는 "아동들의 성장과 직결된 급식의 질을 개선하고, 아동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후원 대상 센터의 시설 개선뿐 아니라 임직원들이 센터를 정기적으로 방문해 아동들과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