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자' 이민호·'의리' 김보성 대항마는 CF퀸 '수지'?

입력 2014-06-17 10:4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LG생활건강 계열의 더페이스샵이 CF 퀸 '수지'를 앞세워 소비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꽃미남 이민호와 '의리' 열풍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김보성을 내세운 이니스프리에 대항하는 셈이다.

더페이스샵은 KBS2 '개그콘서트'의 ‘황해’, ‘선배선배’ 코너에서 능청스럽고 재기 넘치는 코믹 연기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우먼 이수지와 함께 브랜드 모델인 수지가 활약한 ‘수지크림 수분공식’ CF를 패러디한 코믹 영상 ‘반전 수지’를 제작, 12일 브랜드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했다.

개그우먼 이수지는 오리지널 CF의 배경을 그대로 재현한 세트장에서 미스에이 수지만큼 깜찍하고 발랄한 연기를 선보였으며 반전이 돋보이는 마지막 장면에서는 개그콘서트 ‘황해’ 코너의 조선족 캐릭터로 등장해 재미를 더했다. 특히 영상 속에서 이수지는 화장품 모델 못지 않은 희고 깨끗한 피부를 뽐내 눈길을 끈다. 이번 ‘반전 수지’ 영상은 12일 공개 이후 45만 회 이상 재생되고 약 4만 건에 달하는 ‘좋아요’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만희 더페이스샵 BA부문장은 "브랜드 모델 수지의 산뜻하고 발랄한 CF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 이후 100만개 이상 판매한 ‘수지크림 수분공식’ 광고의 패러디 영상을 제작, 배포했다"며 "자사 제품과 모델을 사랑해 준 소비자에게 보다 참신하고 색다른 재미를 주기 위해 제작한 영상으로, 10~30대 폭넓은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계열의 이니스프리는 이에 앞서 신제품 '포레스트 포맨 퍼펙트 올인원 스킨'의 바이럴 영상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

이니스프리 모델인 배우 이민호와 김보성이 함께 출연했다. 이민호는 부드럽게 닦아 쓰는 스킨 사용법을 선보이며 깔끔하게 관리하는 남자의 이미지를 전달했다. 이에 반해 배우 김보성은 거칠고 터프하게 스킨을 바르는 마초적인 남성의 이미지를 제시하며 광고 콘셉트를 재미있게 표현했다.

이 영상은 유튜브 공개 후 2주 만에 조회 수 백만 회를 돌파했다. 네티즌들은 ‘이니?으리’, ‘이니스프으리’, ‘의리스킨’이라는 신종 키워드를 생산하며 ‘김보성 의리 시리즈’를 양산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및 동영상 사이트 등에서 이슈를 만들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