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혁신대상] 삼성전자 '갤럭시 S5', 휴대폰의 진화…카메라 1600만 화소

입력 2014-06-18 07:00  

신기술혁신상


삼성전자(대표 신종균·사진)는 스마트폰 ‘갤럭시 S5’로 ‘대한민국 신기술혁신상 대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올해로 이 상을 14회 연속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갤럭시 S5는 16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해 눈에 보이는 그대로의 인물, 풍경, 사물을 선명하고 깨끗하게 담아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 ‘패스트 오토 포커스(Fast Auto Focus)’ 기능도 들어가 있다. 0.3초 만에 포커스를 잡을 수 있도록 한 것. 스마트폰 카메라의 자동 초점 맞춤 시간을 앞서 나온 제품보다 대폭 줄였다. 이를 통해 일상생활의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담아 낼 수 있게 됐다고 삼성선자는 설명했다. 기존의 HDR(High Dynamic Range, 풍부한 색감의 사진 촬영을 지원하는 기능) 모드는 촬영 후 결과물을 보정했는데 이를 한 단계 진화시킨 ‘리치 톤(Rich Tone) HDR’ 촬영모드를 통해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시 HDR 기능을 실시간으로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어두운 실내나 역광 상태에서도 풍부한 색감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또 ‘셀렉티브 포커스(Selective Focus)’를 적용해 DSLR 카메라에서 지원하는 아웃포커싱 기능을 갤럭시 S5에서도 즐길 수 있다.

갤럭시 S5는 최신 통신기술을 지원해 일상생활 중 최상의 네트워크 경험을 제공한다. 세계 최초로 LTE와 와이파이 채널을 하나처럼 사용해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다운로드 부스터’와 최대 다운로드 속도 150Mbps의 LTE 단말 규격 카테고리 4, 5세대 와이파이(802.11ac)에 다중 안테나(MIMO) 기술을 더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끊김없는 안정적인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스마트폰 최초로 심박센서를 탑재해 강화된 생활 건강 기능도 선보인다. 심박센서를 통해 실시간 심박수 체크가 가능할 뿐 아니라 기어2, 기어 핏 등과 연동해 실시간 피트니스 코칭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가 스스로 운동량 등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4월11일 한국을 비롯해 글로벌 판매에 들어간 갤럭시 S5는 출시 한달여 만에 1100만대를 판매하는 등 전 세계 고객들로부터 사랑받는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과 혁신제품 출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