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에게 주고 슈퍼팬에게 팔아라'는 디지털 비즈니스 분야의 세계적 컨설턴트이자 '게임즈브리프(GAMESbrief)'의 창업자 '니콜라스 로벨(Nicholas Lovell)'이 공짜 상품을 제공해 고객을 끌어들이고 열성적인 고객인 '슈퍼팬'에 집중하는 전략에 대해 제시한 책이다. 슈퍼팬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특별 한정 상품을 기획하고, 다양한 가격을 설정해 슈퍼팬이 큰 돈을 쓸 기회를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저자는 적당한 가격에 상품을 많이 파는 것이 목적인 대량 생산 비즈니스에서 탈피해 미래 비즈니스의 장기적인 성공에 기여하는 핵심적인 존재인 '슈퍼팬'을 찾는 쪽으로 관점을 바꿔야 한다고 역설한다. 또한 공짜 고객부터 '슈퍼팬'까지 모두를 만족시키는 방법을 모색해야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고 조언한다.
㈜미래엔 와이즈베리 단행본영업팀 이용복 팀장은 ''모두에게 주고 슈퍼팬에게 팔아라'는 한국 을 비롯, 흥미로운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통해 디지털 기술의 발전이 가져다 주는 비즈니스의 미래를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는 경제경영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p> <p>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p>
'트리플 패키지', 몇몇 집단들만 알고 있는 성공의 비밀
'도그파이트', 애플과 구글 전쟁의 내막과 혁명의 청사진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