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처음 열리는 이번 행사는 부산광역시, 고용노동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주최로 행사 주관은 부산경제진흥원이 부산 청년CEO 협회와 함께 맡고 있다. 한국 콘텐츠진흥원, 부산 청년 일자리 사업단, 국제청년리더쉽 단체인 아이섹 부산지부 등 각종 기관과 청년 단체가 행사에 공동 참여한다.
이번 청년주간 본 행사가 시작되는 26일에는 50여개 우수 청년창업업체들의 제품 전시가 업종별로 나눠 전시된다. 청년 창업 및 금융지원기관들의 창업지원정보 안내 및 상담 부스가 별도로 운영된다. 이번 행사를 공동 주최하는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는 청년들을 위한 종합 상담실인 ‘찾아가는 청년버스’ 및 ‘금융사랑방 버스’를 동원, 중소기업진흥공단, 창업진흥원 등 8개 정부기관 실무자가 창업 및 취업 관련 정부 시책 및 상담을 실시한다.
청년 구직자들을 위해 20여개 부산지역 우수 중소기업체들이 참여해 채용 면접 및 상담을 실시하고, 이벤트존에서는 적성검사 및 메이커업 강좌 등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래 유망 직업 박람회장에서는 관련 협회 및 기관 관계자들이 미래 유망 직업에 대한 소개 및 상담도 실시한다.
부대행사로는 부산청년창업경진대회 결승전이 26일 오전 10시부터 8개 팀이 공개 PT행사로 치러진다. 대학생 모의면접 대회인 청년PR콘테스트도 같은날 오전 청중평가단 심사형태로 진행된다. 오후 3시 부터는 김병구 동신유압 사장 등 부산지역 중소기업체 대표와 청년 구직자들이 만나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상을 중심으로 ‘청년구직자 열린 대화’를 개최한다.
27일 오후에는 한국 콘텐츠 진흥원에서 주관해 ‘영화 · 방송의 세계를 만나다’란 주제의 전문가 특강과 ‘게임인이 되는 지름길’이란 주제의 전문가 컨설팅이 실시된다.오후 2시부터는 ‘청춘 토크 콘서트’가 개최된다.청년일자리와 관련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 나승연 위원의 특강과 함께 부산청년일자리사업단, 청년CEO 협회 등 청년 취업 및 창업단체 대표들과 청년위원들간 자유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본행사 개막식은 26일 오후 2시 개최된다. 부산시 청년창업 4기 수료식을 비롯 우수 창업업체 표창, 청년일자리 성과 동영상 상영 등이 진행된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