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KT 그룹사 임직원과 가족 중 도서 입력 봉사를 희망한 250명의 자원봉사자를 선발했으며, 이들은 오는 7월 7일부터 8월 30일까지 문학을 접하기 어려운 시각장애인을 위해 청소년 추천 고전문학 위주로 선정된 지정 도서 내용을 입력할 계획이다.
이렇게 작업한 도서는 시각장애인 누구나 '영광 시각장애인 모바일 점자도서관' 홈페이지(www.ybml.or.kr)를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영광 시각장애인 모바일 점자도서관은 세계 최초로 만들어진 모바일 기반의 온라인 도서관으로 독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25만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1년 3월에 만들어졌으며, 지난 2013년 KT는 시각장애인들의 더 원활한 도서관 활용을 위해 홈페이지 업그레이드를 지원한 바 있다.
KT는 지난 2013년부터 있으며 가수, 은퇴자, 학생 등 다양한 계층의 참여로 소리책 만들기 프로젝트를 실시해 100여 권의 소리책을 기부하고 있으며, 또한 추진 중인 '국립 중앙 장애인 도서관'과의 협력을 통해 시각장애인에게 더욱 많은 양서를 공급해 시각장애인에게 꿈과 희망을 준다는 계획이다.
KT CSV센터장 이선주 상무는 'KT는 시각장애인 대상 지속적인 정보격차 해소활동을 펼쳐왔는데 소리책이 시각장애인의 지식함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각장애인을 위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p> <p>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p>
KT, Cloud 인프라로 물가지(物價誌) 정보 제공에 나선다
KT, 서해의 독도 '격렬비열도'에 광대역 LTE-A 구축했어요
KT, 소호(SOHO) 사장님 위한 신용카드가 나타났다
KT미디어허브 첫 모바일 게임 '미드란드', 해외로 진출한다
KT, 동자동 쪽방촌에 IT로 희망의 씨앗 심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