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브랜드가치, 갤럭시·이마트 이어 3위

입력 2014-06-30 21:57  

브랜드스탁, 2분기 발표


[ 임현우 기자 ] 카카오톡의 브랜드가치가 급상승해 국내 ‘빅3’에 진입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30일 발표한 올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순위에서 카카오톡은 브랜드가치 평가지수(BSTI) 915점을 얻어 삼성 갤럭시(936점), 이마트(921점)에 이어 3위에 올랐다. 브랜드스탁은 “카카오톡이 다음과 합병하면 브랜드가치 상승이 더 탄력을 받을 것”이라며 “페이스북이 19위, 트위터가 25위를 기록하는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브랜드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BMW도 전 분기 대비 11계단 상승한 9위를 기록, 처음 10위권에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올초 ‘개인정보 유출’ 파동을 겪었던 브랜드들은 고전했다. KB국민은행이 3계단 하락한 13위, KT 올레는 16계단 내린 29위에 그쳤고 KB국민카드는 22계단 내려가 93위까지 밀렸다.

BSTI는 브랜드스탁의 모의주식 거래로 형성된 브랜드 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 조사지수(30%)를 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200여개 품목의 대표 브랜드 900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가치를 1000점 만점으로 지수화한 것이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