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여름 세일 첫 주말 화장품 매출 6% 신장"

입력 2014-07-01 10:15  

현대백화점은 1일 올해 여름 세일 첫 주말 화장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2% 늘어 최근 3년래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1년 19.8% 이후 최고치다. 현대백화점 화장품 매출은 2011~2012년 1~2%대로 둔화됐고, 올해의 경우 지난 4월까지 전년 동기보다 감소했다.

현대백화점은 원화 강세에도 불구하고 백화점 화장품 매출이 회복되고 있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원화가 강세를 보이면 해외 여행 증가로 면세점 화장품 구매가 늘면서 백화점 화장품의 매출이 상대적으로 줄어드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원화 강세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늘어나는 걸로 봤을 때, 백화점 화장품 소비가 살아나고 있는 분위기"라고 평가했다.

유통업계에선 일부 수입 브랜드들의 가격 인상 효과와 화장품 MD(머천다이저) 다양화 효과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보고 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오는 6일까지 전국 13개 점포에서 '뷰티 바캉스'란 테마로 코스메틱 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시슬리·샤넬·에스티로더·블리스 등 총 50여 개의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단독 기획세트, 추천 상품을 선보인다. 점포별로도 다양한 고객 체험 행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