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신서혁신도시 '킹스밀 오피스텔' 투자핵심으로 떠오른다

입력 2014-07-01 12:30  

▶ 공공기관 및 첨단의료복합단지에 둘러싸인 핵심 입지에 자리
▶ 11개 정부기관 및 25개 첨단의료연구기관 수도권이전
▶ 지하 3층~지상 15층, 계약면적 54~153㎡ 260실로 구성


대구 동구 신서동 일원 혁신도시의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대구 동구 신서동 일대 약 4,216,496㎡ 부지에 조성되는 대구 신서혁신도시는 공공기관과 첨단의료복합단지가 어우러진 대구경북 광역경제권 중심거점 도시로 조성된다.

신서혁신도시 서원 킹스밀 오피스텔은 수도권 공공기관과 첨단의료복합단지 연구개발원 등 첨단인원의 구미에 맞는 격조 높은 오피스텔타입으로 호평을 듣고 있으며 대다수의 기관들을 걸어서 다닐 수 있을 만큼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며, 중심상업시설과 대규모 공원이 단지 가까이에 위치해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전기관의 직원의 93%가 나홀로 족으로 오피스텔 공급이 많이 필요한 계획구역이지만 현재 공급된 오피스텔이 500세대도 되지 않아 내년 입주와 맞물려 프리미엄이 상당히 올라갈 지역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 부동산관계자는 “대구 신서혁신도시에는 총 36개 기관이 이전해올 계획이다. 한국가스공사, 교육과학기술원, 한국감정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정보화진흥원 등 11개 공공기관의 임직원3300여명을 비롯해 첨단의료복합단지 내 식품의약품안전청,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한국한의학연구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 25개 기관이 들어서며 이전인원수는 총 5275명으로 10.000여명가까이 수도권에서 이전해올 계획이라 대구 여느 지역과 달리 오피스텔의 공급이 부족한 실정이다. 지방에서 향후 프리미엄을 누릴수 있는 유일한 입지로 생각된다”라며 다른 부동산과의 차별을 설명하였다.

작년부터 이어온 아파트분양시장의 활성화가 올해를 기점으로 소형평형대의 공급과잉 논란 속에 대구의 오피스텔 역시 동대구일원, 수성구, 동성로 등 난개발로 인해 오피스텔 투자열기가 주춤하였으나 신서혁신도시 서원 킹스밀 오피스텔은 특별한 홍보 없이 입소문으로 분양 마감을 눈앞에 두고 심플한 내부 구조와 효율적인 전용공간 등 방문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한다.

공공기관 이전 및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에 따른 인구유입 효과는 약 40만 명으로 예상되며, 이중 공공기관 이전에 따른 생산유발효과는 2조5000억원 수준이다.

서원 킹스밀 오피스텔은 한국가스공사, 교육과학기술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정보화진흥원 등 11개 공공기관이 단지 앞 중심상업지 코너에 입지해있어 직주근접 환경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 가까이에 중심상업시설 및 대규모 공원이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 교통망은 동대구 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대구~부산간 및 대구~포항간 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고 대구4차순환도로 연결, 국도4호선 확장, 동대구복합환승센터(2016년 준공 예정) 건립 등으로 한층 개선된 교통 인프라를 갖추게 될 예정이다.

<문의>053)964-4448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