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모바일 앱 프로모션' 상품 출시해

입력 2014-07-01 16:47   수정 2014-07-01 16:57

<p>트위터가 타임라인에서 바로 어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앱 프로모션' 상품을 7월 1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모바일 앱 프로모션 상품은 트위터 사용자의 지역, 성별, 언어, 관심사 등을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업에게 명확한 타깃 마케팅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트위터는 프로모션 상품 정식 출시에 앞서 올해 초 미국 게임 회사 'EA(일렉트로닉아츠)'와 함께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트 대상은 EA의 모바일 게임 '심즈 프리플레이', '리얼 레이싱3', '히어로즈 오브 드래곤 에이지'였으며, 진행 결과 긍정적인 CPI(Cost Per Install)를 기록했다고 EA가 밝혔다.

트위터는 광고주에게 타임라인에서 광고를 본 사용자 숫자를 알려주는 '노출도'와 이 중에서 실제로 다운로드까지 이어진 '전환율'을 시간대별, 지역별로 분석한 리포트도 제공한다. 광고주는 이를 토대로 향후 발전적인 타깃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트위터는 광고주에게 타임라인에서 해당 광고를 본 사용자 숫자인 '임프레션(노출수)'부터 실제로 발생한 다운로드 수, 앱 실행 컨버전 데이터를 시간별로 분석한 리포트도 제공한다. 광고주는 이를 토대로 향후 발전적인 타깃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또한 광고주에게 효과적인 투자 수익률(ROI)을 보장하기 위해 앱 클릭에 따른 과금(CPAC, cost-per-app-click) 방식을 도입했다. 트위터 사용자가 광고주 앱의 다운로드를 위해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어에 접속하거나 트위터를 통해 직접 앱을 실행할 경우에만 금액이 부과된다.

트위터 코리아는 '전 세계 하루 유효 사용자만 2억명 이상에 달하는 트위터의 앱 설치형 모바일 광고 상품이 많은 준비 끝에 정식으로 출시하게 되었다'며 '오랜 기간 미국 시장에서 게임, 엔터테인먼트, 유통업, 자동차 등 다양한 영역에서 베타 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광고 상품인 만큼 광고주의 마케팅 채널 선택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모바일 앱 프로모션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트위터 코리아 세일즈팀(sales_kr@twitter.com)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 <p>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p>

트위터, 축구장서 러시아 넘고 SNS에서도 러시아를 꺾자
트위터, 알제리전 '#태극전사' 응원 캠페인에 참여하세요
트위터, 알제리전 트윗량 러시아전보다 32% 상승해 후끈!
트위터, 벨기에전 '특급 조커' 응원 캠페인 함께 해요
트위터, '차차배와 함께 16강!' 응원 이벤트 함께해요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