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칭형 크로스미디어 광고’는 TV 광고를 보면서 스마트폰을 흔들면 기업의 관련 서비스 및 상품 이벤트 등 부가 정보를 곧바로 수신할 수 있다.
기존 TV 광고를 본 후 관련 정보를 직접 인터넷에서 검색해야 했던 시청자의 불편을 해소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갤럭시 단말에 삼성전자가 개발한 ‘스윙고(Swingo)’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한다. 이후 매칭형 크로스미디어가 적용된 TV 광고가 나올 때 스마트폰을 흔들면 된다.
‘스윙고’ 앱이 광고의 오디오를 인식해 관련 행사 쿠폰, 부가 정보 등을 사용자에게 스마트폰을 통해 보여준다.
광고사업전략팀 곽정환 부장은 “기존 TV 광고의 경우 이를 접한 고객들이 부가 영상, 이벤트 정보 등을 얻기 위해 직접 인터넷을 탐색해 찾아와야 했다”며 “매칭형 크로스미디어 광고는 스마트폰을 흔들기만 하면 관련 정보로 곧바로 연결돼 즉각적인 반응을 원하는 광고주와 빠른 정보 접근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KT미디어허브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올레tv 시청자 대상으로 ‘스윙고 체험 이벤트’를 오는 9월 말까지 진행한다. 올레tv VOD 시청 전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등 광고를 보다가 스마트폰을 흔들면 ‘즉석 스크래치 모바일 쿠폰’이 제공된다. 총 1만명에게 TV포인트 5000원권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