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양 동화인 '열두 살 백용기의 게임 회사 정복기'는 열두 살 소년 백용기가 슬럼프에 빠진 전설의 게임 개발자 이기용씨를 만나 오랫동안 꿈꿔왔던 게임을 만들어 가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들과 게임 개발 과정은 물론 게임의 역사와 미래에 관해서도 알기 쉽게 소개한다.
집필자인 이송현 작가는 사계절 문학상 대상, 마해송 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실력파로, 넥슨의 게임 개발자들을 직접 인터뷰 하고 게임 제작 과정을 관찰하여 사실적으로 묘사했으며, 인기 웹툰 「오무라이스 잼잼」, 「팬더 댄스」 의 조경규 작가가 삽화작업에 참여, 유머러스한 그림으로 재미를 살렸다.
1994년 설립되어 올해로 나란히 창립 20주년을 맞은 넥슨과 비룡소는 어린이들에게 문화 산업의 핵심인 책을 통해 새로운 종합 문화 콘텐츠인 게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게임 콘텐츠를 통해 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 책을 기획했다.
김정주 대표는 '게임은 첨단 기술과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결합된 미래 산업'이라며, '이 책의 주인공인 용기처럼 직접 게임을 만들어 본 아이들은 새로운 컴퓨터 기술을 두려워하는 대신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으니 이 책을 읽은 아이들이 다가오는 미래의 창의적인 산업을 이끄는 또 다른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 며 의의를 밝혔다.
엑스엘게임즈 송재경 대표는 '과학기술의 시대에 게임 회사는 우리 사회 최고의 브레인들이 모인 곳 중 하나이다'며 '이 책은 게임 회사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누구인지, 그들이 하나의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얼마나 치열하게 노력하는지를 잘 보여준다' 고 추천했다.
한편, 책 출간을 기념하여 독자들이 게임 회사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가 알라딘, 예스24, 인터파크, 교보문고 온라인 서점을 통해 진행된다. 선정된 독자들은 넥슨 판교 사옥에 초대되어 선배 개발자를 만나고 직접 게임 개발 과정을 경험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NXC, 지스타서 '추억의 '한메타자교사' 즐겨봐~'
NXC, 영어학습 앱 '캐치잇 잉글리시' 구글 출시
NXC, 제주대학교와 컴퓨터 교육지원사업 추진
넥슨컴퓨터박물관, '바람의나라' 초기버전 돌아왔다
넥슨컴퓨터박물관, 96년 버전 복원된 '바람의나라' 만나봐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