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 한 '서울 트래블 패스'는 출시 이후 일일 평균 100여건 다운로드 되고 있으며, 국가별 사용자는 중화권 관광객 65%, 동남아권 관광객 27%로 아시아 지역에 이용자가 집중되어 있다.
여타 한국 여행 관련 서비스들이 단순 관광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적 한계가 있다면, 서울 트래블 패스 서비스의 경우 여행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63빌딩, 일산 아쿠아플라넷, 한국 민속촌 등 수도권 소재 주요 관광지 입장권을 최소 5%에서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 하고 있어 실제 여행에서 유익한 서비스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또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뿐만 아니라 공식 웹사이트(www.seoultravelpass.com) 통해 서비스의 이용도 가능하며. 현재 영어, 일어, 중국어 간번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국적의 관광객이 이용 가능 하다.
한편, 실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은 할인가로 관광지 입장권을 구매 후, 모바일 QR코드 입장권을 통해 현장에서 간단한 인증을 받고 입장하는 방식이라 편리할 뿐만 아니라, 입장권을 구입하기 위해 긴 줄을 서야 하는 대기시간도 단축 할 수 있다고 평가 했다.
㈜트래볼루션의 한현석 마케팅 팀장은 '서비스 출시 이후 별다른 홍보활동 없이 다운로드 및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전하며, '앞으로 관광지 입장권 예매 서비스뿐만 아니라, 할인쿠폰, 투어상품 중계 등 한국을 찾는 자유 여행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꾸준한 개발 및 제휴 영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며 소감을 전했다. </p> <p>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p>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