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약정체결식은 정부의 국정과제로써 선취업·후진학의 교육 패러다임 변화를 위해 도입된 일학습병행제의 조기정착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지역 교육기관과의 합의사항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 추진과 협력을 도모하고 범정부적 차원의 관심 및 노력으로 사업의 내실화를 도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산지역본부는 능력중심사회를 구현하고 고용률 70% 달성을 위한 핵심 국정 과제인 일학습병행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부산기계공고, 경남공고, 동의공고와 같은 특성화고와 듀얼공동훈련센터로 신청한 동원과학기술대와 함께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 및 학습근로자 모집, 채용정보 제공, 공동설명회 및 공동홍보 등의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김시태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산지역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학습근로자의 안정적 확보가 중소기업의 인력 수급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반”이라면서 “인력 수급 관련 의견을 종합 수렴해 일학습병행제의 체계적인 진행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